NEW MODEL / PORSCHE CAYENNE GTS
상태바
NEW MODEL / PORSCHE CAYENNE GTS
  • cartech
  • 승인 2008.03.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섀시 다이내믹 시스템을 적용한
포르쉐 뉴 카이엔 GTS

포르쉐를 공식 수입·판매하는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지난 2월 22일 뉴 카이엔 GTS(New Cayenne GTS)를 출시해 스포츠유틸리티(SUV) 세그먼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스포티 SUV인 카이엔 GTS는 개선된 V8 4.8ℓ 엔진과 최신 섀시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뉴 카이엔 GTS의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은 카이엔 터보 모델과 같지만, 14mm 넓어진 휠 아치와 21인치 휠 및 타이어(295/35 R21)를 장착했다. 또한 레드와 노르딕 골드 메탈릭 등 2가지 새로운 색상이 GTS 전용으로 추가되었다.
실내 또한 스포티한 내부를 강조하기 위해 12방향 스포츠 전동 시트를 신규 적용하고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로 실내를 마감했다.
뉴 카이엔 GTS의 4.8ℓ 가솔린 직분사 엔진은 기존 카이엔 S 보다 최고출력이 20마력 향상된 405마력, 최대토크는 51kgm/3500rpm의 성능을 자랑하며, 연비 또한 약 7.2km/ℓ로 향상되었다. 이러한 성능 개선은 더욱 넓어진 Y자형의 흡기 매니폴드와 76mm에서 82mm로 직경이 확대된 스로틀 밸브 덕분이다. 또한 6단 수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장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6.1초(팁 트로닉 S 모델의 경우6.5초)에 불과하다.
특히 뉴 카이엔 GTS는 24mm 낮아진 지상고와 함께 카이엔 모델로는 최초로 포르쉐 스포츠카에만 적용해 오던 전자제어 댐핑 제어 시스템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SSM)과 스틸 스프링을 적용했다. 스포츠 버튼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향상된 연비 주행을 할 수 있는 기본 세팅과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모드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 모드 세팅은 액셀러레이터 페달 제어 맵을 조절, 엔진의 응답성을 향상시켜 준다. 운전자가 스포츠 버튼을 누르면, 스포츠 배기 시스템으로 전환되어 배압을 더욱 낮춰주며, PASM의 스포츠 모드를 가동시키게 된다. 이밖에 카이엔 GTS는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영구 4륜 구동과 어댑티브 PASM 섀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에어 서스펜션과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액티브 앤티 롤 시스템은 핸들링과 승차감을 향상시켜 준다.
포르쉐 카이엔 GTS의 판매가격은 팁트로닉이 장착된 기본형 모델의 경우 1억89만원, 코리언 프리미엄 패키지 모델은 1억380만원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