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del_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컨버터블〕
상태바
〔New Model_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컨버터블〕
  • cartech
  • 승인 2008.06.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동 파워 하드탑의 4인승 컨버터블
CHRYSLER New SEBRING Convertible

크라이슬러코리아가 한층 높아진 안전과 편의사양을 갖춘 뉴 세브링 컨버터블을 국내출시했다. 동급최고의 컨버터블로 전자동 파워 하드탑이 적용된 4인승 모델 뉴 세브링 컨버터블에는 MyGIGTM와 유커넥트 핸즈프리시스템 등 최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갖추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컨버터블의 강자 크라이슬러 세브링 컨버터블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지난 3월 4일 용산전시장에서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편의사양을 갖춘 뉴 세브링 컨버터블의 국내출시를 알렸다. 세브링 컨버터블은 지난 2001년부터 2005년까지 5년 연속 미국 컨버터블 판매 1위의 베스트셀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2년과 2003년 2년연속 컨버터블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디자인에서부터 안전, 편의사양 및 성능에 이르기까지 대대적인 변신을 마친 이번 신모델로 국내컨버터블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탑의 개폐와 상관없이 크라이슬러 브랜드 디자인의 본질인 감성미, 세련미, 역동성 그리고 열정을 담은 우아한 자태를 자랑한다. 앞모습에서는 크라이슬러 특유의 독특한 프론트그릴과 후드, 격조있는 라인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커다란 테일램프가 돋보이는 뒷모습에는 컨버터블 디자인에 시원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다. 또한 전체적으로 앞으로 기울어진 쐐기형 디자인으로 전진하는 듯 한 느낌과 동시에 전형적인 스포츠 컨버터블 다운 이미지를 전하고 있다.
2,765mm에 이르는 휠 베이스와 탑을 오픈한 상태에서도 골프백 2세트가 들어갈 수 있는 트렁크 등 여유로운 공간 또한 갖추었다. 좌석 높이가 기존 모델에 비해 6cm 정도 높아져 탑승자들은 도로를 내려다보는 듯한 기분을 경험하게 된다.

도심주행성능이 향상된 V6 2.7리터 엔진 적용
개선된 V6 2.7리터 엔진이 적용된 뉴 세브링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86ps/6,400rpm과 최대토크 26.0kgm/4,000rpm의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새로운 엔진은 가변배기시스템(MDS; Multi-displacement System)을 적용함으로써 저회전영역에서 강화된 토크를 제공, 순간 가속력을 개선하고 도심에서의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동급유일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시스템(TPMS)과 ESP, TCS, ABS 등 주행안전성을 고려한 전자장치가 대폭 강화되어 핸들링 성능 역시 이전보다 월등해졌다.

견고한 차체구조와 강화된 안전·편의사양
새로운 컨버터블의 차체는 구형모델과 비교해 무려 239%나 강화된 신형 섀시를 사용했다. 이처럼 새로운 형식의 차체설계를 통해 비틀림에 있어서는 기존보다 2.5배, 구부러짐에 있어서는 1.5배 강한 면모를 지니게 되었다. 또한 크라이슬러만의 특허기술인 충격 흡수식 스티어링 컬럼을 적용해 보다 적극적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더불어 차세대 멀티 스테이지 듀얼 프론트에어백과 앞좌석 승객의 머리 및 가슴을 보호하는 사이드에어백이 적용되어 있다.
세브링 컨버터블의 하드탑은 키에 적용된 리모콘 스위치를 통해 외부에서도 전자동으로 오픈이 가능하다. 20기가바이트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내장해 각종 음악, 영화, 사진 등을 자유자재로 즐길 수 있는 최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MyGIGTM도 눈에 띄는 기능이다. 또한 유커넥트 핸즈프리시스템이 적용되어 블루투스기능을 통해 휴대폰과 세브링 컨버터블의 오디오시스템이 무선으로 연결된다. 이 같은 최첨단 핸즈프리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 역시 대폭 향상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냉온장 겸용 컵홀더와 2단 센터콘솔, 후방주차보조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 역시 세브링 컨버터블을 빛내주는 요소들이다.
이처럼 한층 단단하고 편리해진 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컨버터블의 국내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4천90만원이다.


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컨버터블
길이×너비×높이(mm) 4,920×1,845×1,480
휠베이스(mm) 2,765
트레드 앞/뒤(mm) 1,585/1,585
엔진 V6 DOHC 24밸브
배기량(cc) 2,736
최고출력(ps/rpm)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