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Exhibition_Equipment Tournament〕
상태바
〔Hot Exhibition_Equipment Tournament〕
  • cartech
  • 승인 2008.06.17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t Exhibition_Equipment Tournament〕
자동차 최고 기능인을 판가름한다
전국자동차 정비기능경진대회/전국자동차 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
자동차 관련 정비·외장관리 종사자라면 관심을 가져야 할 행사가 있다. 오토서비스코리아 기간 중 진행되는 제1회 전국자동차기능경진대회와 제5회 전국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가 바로 그것. 전국의 내로라하는 기능인이라면 한 번 도전해볼 만한 이번 대회에는 상패는 물론 상금과 함께 해외연수 기회와 자동차외장관리사 시험면제 혜택 등 다양한 부상이 걸려 있다.
제1회 전국자동차 정비기능경진대회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주최의 제1회전국자동차기능경진대회가 오는 3월 6일부터 9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2008오토서비스코리아 행사기간에 맞춰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차협과 한국직업능력평가원이 주최하고 킨텍스와 교통환경신문이 특별후원을, 또한 국내 대표 장비업체들이 협찬하는 행사이다.
대회는 차 엔진트러블을 누가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는지를 겨루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정비기술인들의 트러블추적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회기간동안에는 협찬업체의 장비시연회와 함께 하이테크 정비기술 실무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수상자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금상 1명에게는 상패와 직능인증서 및 해외연수의 부상이 ▶은상 1명에게는 상패와 직능인정서 및 40만원상당의 부상 ▶동상 1명에게는 상패와 직능인정서, 20만원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장려상으로 선발된 2명은 상패와 직능인정서, 10만원상당의 부상을 수여받게 된다.
이미 여러 정비프랜차이즈업체와 정비기술모임 등이 대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전국 각 지역 정비업체 정비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 25명~30명 내외로 제한해 5개조로 나뉘어 실력을 겨루게 되며,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차협 정비기술발전위원회 황의종 위원장(블루핸즈 전국연합회장)을 필두로 이응석 교육이사, 정비프랜차이즈업체와 정비기술모임에서 위촉된 4명과 행사자문 은정표 위원(교통환경신문사 대표) 등이 심사를 맡게 되었다.
대회 진행위원장을 맡게 된 황의종 위원장은 “이번 대회가 자동차정비기술인의 기술력 향상과 정비사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자동차가 날로 첨단화되어 가는 현실에서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를 통해 서로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일정】
3월 6일~7일 - 협찬업체 튠업장비 시연회, 튠업장비 교육
3월 8일 - 예선경기
3월 9일 - 본선경기 및 시상식

제5회 전국자동차 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
정비기능경진대회와 더불어 한차협은 오토서비스쇼 기간인 3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제5회 전국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차협 자동차외장관리협의회 주관의 이번 행사는 ▶자동차외장관리사의 기술수준 향상 ▶자동차외장관리사의 사기진작 및 대외홍보 ▶자동차외장관리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한차협 자동차외장관리협의회 회원으로 자동차외장관리업소, 공고, 대학, 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학원 등의 기관에서 3명 이내로 1개조를 이룬 팀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이다.
참가자는 사용하고자 하는 약제와 폴리셔, 폴리셔패드 등 기타 광택작업에 필요한 모든 약제와 장비를 준비해야 하며, 주최측에서는 전기시설과 전기기구, 조별복장과 앞치마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실차광택분야경기에 사용되는 차는 NF쏘나타 검정색 모델로 시험시간은 총 3시간이며, 차는 추첨을 통해 배정된다. 대상 1개 조에는 상패와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금상에게는 상패와 100만원의 상금, 은상 1개조에는 상패 및 80만원의 상금이, 동상에게는 상패와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이 대회 수상자는 자동차외장관리사 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다.
【대회 일정】
3월 6~7일 - 광택 및 코팅, 덴트리페어, 칼라매칭, 커스텀 페인팅 등 이벤트 진행
3월 8일 14:00~17:00 - 기능경기대회
3월 9일 09:00~15:00 - 심사 및 관람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