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 SPORTS / 국내 소식
상태바
MOTOR SPORTS / 국내 소식
  • cartech
  • 승인 2008.06.17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TOR SPORTS / 국내 소식
킥스팀 김동은, 2008코리아카트챌린지 개막전 우승
한국모터스포츠의 토양을 기름지게 할 카트 시리즈가 3월 1일 개막전을 열고 시리즈 8전에 돌입했다.
지난 3월 1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탄천주차장 내 잠실카트체험장(www.jskart.net, 1주 0.560km)에서 열린 2008코리아카트챌린지 개막전에서 선수권전에 출전한 김동은 군은 총 25바퀴를 12분11초645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선두에 0.1초차 뒤진 강진성(피노)이 차지했고, 3위는 리버스팀의 안효상이 시상대에 올라섰다.
이날 서울 송파구 잠실 카트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한국자동차경주협회 공인 경기로 국내 유일의 카트 레이스, 2008 코리아 카트 챌린지. 잠실카트장, 스피드 파크, 코리아 카트가 공동 주최하고, F1 레이싱 코리아와 GPKOREA.COM이 후원하는 시리즈 제1전에는 총 30여명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미풍이 부는 가운데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서 문을 연 2008 코리아 카트 챌린지는 선수권, 일반전, 신인전 등 3개 클래스로 나눠 열렸다.
이날 원활한 경기 진행과 드라이버들의 열전이 한데 어울린 2008 코리아 카트 챌린지는 국내 카트 시리즈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손색없다는 평이다. 타이틀 스폰서가 없는 악재 속에서도 30명 이상이 출전해 국내 대표 카트 레이스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져나갈 전망이다. 2008 코리아 카트 챌린지 제2전은 4월 6일(일) 잠실카트장에서 개최된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포뮬러원(F1)의 영웅 아일톤 세나(브라질)의 한정판 카트가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 앞에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세나를 기리는 세나카트는 영국의 모터스포츠 정통지가 뽑은 세계최고 에프원 레이서의 세나의 사인과 일련번호가 찍힌 전 세계 200대 한정판이다. 이 l중 한 대가 국내에 처음 공개됐다.
2008넥센타이어 RV챔피언십 전 경기 엑스포츠 중계
국내 유일의 RV 레이싱 온 로드 대회인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시리즈가 CJ 미디어의 케이블 스포츠 전문채널 엑스포츠(www.xportstv.com) 에 방송된다.
㈜HASF은 작년 한해 위성채널인 스카이라이프 , CAR-TV를 통해 방송된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경기가 2008년도 시리즈 전 경기는 엑스포츠가 중계 방송된다고 밝히고, 이번 엑스포츠방송 결정은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경기가 보다 많은 대중으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녹화중계 방송일정은 현재 조율 중이며, 엑스포츠방송과 함께 CAR-TV , 곰TV , 스카이라이프에서 녹화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CJ 미디어의 케이블 스포츠 전문채널 엑스포츠는 국내 자동차 경주를 중계방송 한데 이어 양산차 레이스의 최고 이벤트인 미국의 나스카와 포뮬러 경주인 챔프카를 중계한 스포츠 전문 채널이다. 한편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은 지난 3월 23일 개막전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시즌에 돌입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