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렉스턴 Ⅱ/ 유사 연료 사용으로 프라이밍 펌프가 손상되어 시동꺼짐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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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렉스턴 Ⅱ/ 유사 연료 사용으로 프라이밍 펌프가 손상되어 시동꺼짐 발생
  • CAR & TECH
  • 승인 2011.03.3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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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의 렉스턴Ⅱ 차량으로 간헐적으로 여러 번 크랭킹해야 시동이 걸릴 정도로 시동불량이 발생하였으며, 주행중에도 가속불량 현상이 때때로 발생했다. 고장원인은 유사 경유(불량 연료) 사용으로 인해 프라이밍 펌프 내부의 고무재질이 분리되어 연료라인 막힘 및 흐름을 방해함에 따라 연료라인의 잔압유지 불량으로 시동꺼짐 및 시동불량 현상이 발생하였다. 따라서 엔진 연료장치 점검 때 연료라인 내 이물질 여부 및 종류를 점검하여 이물질의 종류(쇠가루, 불특정 불순물, 고무성분)에 따라서 작업 방향을 설정해야 되며, 고무 성분이 발견된 경우에는 프라이밍 펌프를 절개하여 확인 후 교환이 필요하다.

◆ 차 종
- 렉스턴Ⅱ(2008년 1월식 5단 AT(AWD).

◆ 고 장 현 상
- 시동불량 ☞ 여러 번 크랭킹해야 시동이 걸림.
- 주행중 가속불량 및 시동꺼짐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함.
(계기판 엔진경고등 및 결함코드가 미 생성되는 경우도 있음)

◆ 고 장 원 인
- 연료필터 내부에서 고무성분의 이물질이 발생됨.
- 유사 경유(불량 연료) 사용으로 프라이밍 펌프 내부의 고무 재질에 악영향을 줌.
- 이로 인해 펌프 내부 표면의 입자성 이물질 분리 현상이 발생함.
- 상기 사유로 인해 연료라인 막힘 및 연료흐름을 방해하여 프라이밍 펌프 양 끝단 체크 밸브 막힘 및 기능이 저하되어 연료 잔압유지 불량으로 시동꺼짐 및 시동불량이 발생됨.

◆ 원 인 분 석
- 자기진단 결과 P1254 연료 레일 압력 상한치 제어이상.
※ 상기 결함 코드는 간헐적으로 생성됨.

◆ 결 론
- 엔진 연료장치 점검 때 연료라인 내 이물질 여부 및 종류를 점검하여 이물질의 종류(쇠가루, 불특정 불순물, 고무성분)에 따라서 작업 방향을 설정해야 되며, 고무 성분이 발견된 경우에는 프라이밍 펌프를 절개하여 확인 후 교환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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