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의 소비는 Scania의 유로 5 엔진이 좋은 반면에 기술적인 솔루션의 범위가 더 엄격한 유로 6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 것이다.
이 유로 6엔진의 개발을 위해 스카니아는 현재까지 개발한 모든 새로운 기술들인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exhaust gas recirculation), 가변 터보 기하학(variable turbo geometry), 커먼레일 고압연료 인젝션(common-rail high-pressure fuel injection), ; 선택적 촉매환원 장치(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미립자 여과기(particulate filtering) 등을 결합해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화에 성공했다.
스카니아에서는 이 기술개발을 위해 5년의 시간과 약 US$1.6Billion(한화 약 1조 7천억원)의 비용을 투자하기도 했다.
출처 : Green Car Congress/ 번역 및 정리 류성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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