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1 DTM 개막전 성공적 데뷔
상태바
한국타이어, 2011 DTM 개막전 성공적 데뷔
  • 최진희
  • 승인 2011.05.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공식타이어를독점으로공급하는 ‘2011 독일 투어링카마스터즈(2011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 이하 DTM)’가1일독일호켄하임링서킷에서열린개막전을시작으로 10개월 간의대장정에돌입했다.

5만8천여명에달하는구름관중이운집한가운데펼쳐진개막전에서는메르세데스-벤츠의 브루노 슈펭글러(Bruno Spengler)가 폴 포지션(pole position)을 차지하며 강력한 경쟁자인 아우디의 마티아스 에크스트롬(Mattias Ekstrom)을 약4초차로따돌리고개막전우승을거머쥐었다. 이날 ‘F1의 황제’ 미하엘슈마허의친동생인랄프슈마허(Ralf Schumacher)는DTM 출전 5년 만에처음으로포디움피니쉬이자 3위를 기록, 환상적인시즌출발을보이며남은경기에대한기대감을높였다.

2011 DTM 개막전 우승을 차지한 브루노 슈펭글러는 “새로운대회공식타이어는커브가많은호켄하임링코스에서탁월한주행성능을보여줬다. 훌륭한 차와타이어그리고적절한타이밍에이루어진피트스톱(pit stop, 경기 중 보강을 위한 정차)이 환상적인조화를이루었기에우승이가능했던것”이라며 우승 소감을 밝혔으며, 3위를차지한랄프슈마허는 “테스트와 실제경주에서단하나의단점도찾을수없었던완벽한타이어”라며 개막전에서 거둔 성과에 타이어가 큰 영향을 미쳤음을 강조했다.

한국타이어와 유럽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명차 브랜드의 만남은 개막 전부터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다. 특히사전타이어테스트를마친 18명의 DTM 드라이버들은경기전날열린 DTM 컨트롤 타이어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한국타이어 벤투스(Ventus)의 품질에대해만장일치의선호도를나타내며서킷에서느낀기술력에깊은인상을받았다는의견을내놓았다. 국제투어링카레이스협회 한스베르너아우프레히트(Hans Werner Aufrecht) 위원장은“한국타이어는 단순히 타이어를 공급한 것에 그치지 않고 벤츠와 아우디 두 업체가 가진 철학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충분했다”며 한국타이어의성공적인데뷔무대를축하했다.

한국타이어 마케팅본부장 조현식 사장은 “전 세계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기술력과 품질이 있었기에 처음부터 DTM의 완벽한파트너가될수있을거라믿어의심치않았다”라며 “한국타이어는DTM을찾는수많은관중들과전세계모터스포츠팬들을위해 2011 DTM 시즌에 더욱 열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1 DTM 개막전에서는메르세데스-벤츠가 1위, 3위, 6,7,8위를 차지하며 2위, 4위, 5위를 기록한 아우디를 5포인트차로앞서나가고있다. 2011 DTM 시즌 두 번째 경기는 5월15일네덜란드파크잔드보르트 서킷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