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APRC 2전 우승으로 시즌 활약 기대
상태바
금호타이어, APRC 2전 우승으로 시즌 활약 기대
  • 최진희
  • 승인 2011.05.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가 해외 오프로드 랠리에서 또 하나의 승전보를 안겼다.

지난 15일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을 기반으로 열리는 아시아 퍼시픽 랠리 챔피언십(이하 APRC) 최상위 클래스 총 18대 출전팀중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공식 거리:231.04km, 공식 기록은 2시간 22 14)

APRC FIA(국제자동차연맹) 공인 오프로드 랠리 대회로 1988년 처음 개최되어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지에서 열리고 있다. 흙바람을 일으키는 박진감 있는 스피드 경쟁이 압권이며, 가혹한 도로 환경에 있어 타이어는 경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수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금호타이어는 F3(Formula 3), 각종 GT(Grand Touring;고성능 자동차 경주)의 온로드(트랙 경기)뿐만 아니라 오프로드 랠리에서 최근 선전하고 있다. 지난 1일 프랑스에서 열린 프랑스랠리(French Gravel Rally Championship) 2전에서도 미쉐린, 피렐리 등 주요 타이어 메이커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호주법인장은 오프로드 랠리는 경기장이 있는 온로드 랠리와 달리 자연 환경을 배경으로 가혹한 도로 조건을 견디며 경쟁을 펼치는 자동차 경주라며, “대회 참가와 경기 결과를 통해 제품의 기술력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