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미국 포뮬러D에서 종합 우승
상태바
한국타이어, 미국 포뮬러D에서 종합 우승
  • 최진희
  • 승인 2011.08.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미국에서 열린 ‘2011 포뮬러 드리프트’ 6전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리즈 밀렌(Rhys Millen)이 이끄는 “현대/레드불/한국”팀은 지난 27일 미국 라스베가스 모터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11 포뮬러 드리프트(Fomula Drift)’ 6전 결승에서 ‘한국타이어 벤투스 R-s3(Ventus R-s3)’가 장착된 현대 제네시스쿠페로 우승을 차지, 다시 한번 세계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지난 6월에 이어 또다시 포뮬러D에서 우승함으로써 한국타이어‘벤투스 R-s3”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면서 “한국타이어는 향후에도 포뮬러D등 북미 지역 모터스포츠 활동으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인 모터스포츠 투자를 통해 타이어 기술혁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즈 밀렌은 미국 최고의 랠리 드라이버 출신이자, 포뮬러D에서 여러 번 우승을 차지한 세계 최정상급 드리프트 드라이버 중 한 명으로 여러 영화에서 스턴트 드라이버로 활약하기도 했다. 2009년부터는 현대자동차, 레드불과 팀을 이루어 현대 제네시스 쿠페로 포뮬러D에 출전하기 시작했으며 미국의 또다른 레이싱대회인 파이크피크 힐클라임(Pikes Peak Hill Climb)에서 세계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