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엔카홈서비스 출시 1년만에 판매대수 6배 성장
상태바
엔카닷컴, 엔카홈서비스 출시 1년만에 판매대수 6배 성장
  • 최진희
  • 승인 2020.08.0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임환불제 도입으로 중고차 7일간 타보고 결정!
- 비대면 중고차 구매서비스 인기
엔카닷컴은 비대면 중고차 구매서비스 엔카홈서비스가 출시 1년 만에 판매대수 6배의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사진=엔카닷컴)
엔카닷컴은 비대면 중고차 구매서비스 엔카홈서비스가 출시 1년 만에 판매대수 6배의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사진=엔카닷컴)

엔카닷컴은 엔카홈서비스의 지난 6월 판매대수가 서비스 첫 달 대비 6배의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신청건수 또한 5.8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 서비스가 주목받으며 중고차시장에서도 엔카홈 서비스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엔카홈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를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다.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를 도입해 차를 충분히 타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엔카홈서비스는 딜러와의 만남이 부담스럽거나 원하는 매물이 거리가 먼 지역에 있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 진단평가사가 무사고를 확인하는 진단 차량을 정찰제로 제공하기 때문에 허위매물이나 시세보다 비싼 가격이 걱정인 소비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엔카홈서비스는 중고차시장에서 책임지고 환불하는 ‘7일 환불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중고차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60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닷컴,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