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아이템④-㈜씨앤오, 다양한 클리닝을 하나의 장비로 ‘멀티 클리너’
상태바
정비아이템④-㈜씨앤오, 다양한 클리닝을 하나의 장비로 ‘멀티 클리너’
  • 전윤태
  • 승인 2020.10.18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차저‧DPF‧인터쿨러‧흡기‧연소실 클리닝을 하나의 장비로~

씨앤오가 제조판매하고 멀티 클리너(Multi CLEANER)’는 최근 정비업계에서 핫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DPF 클리닝을 비롯해 터보차저와 연소실 등 엔진 관련 시스템 중 주요 부품 5곳을 한 장비로 모두 클리닝 할 수 있는 다용도 클리닝 장비다

 

>클리닝- 터보차저

터보차저 클리닝은 소질향상(素質向上)’후처리(後處理)’ 2가지로 나뉜다. 소질향상이란 연소해 배기밸브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깨끗하게 한다. , 근원부터 터보회전 저하를 차단한다는 것이다. 후처리란, 촉매컨버터에 의해 엔진으로부터 배출된 배기가스를 깨끗한 물질, 즉 물과 이산화탄소로 변환한다는 것이다.

 

>클리닝- 인터쿨러

인터쿨러 클리닝은 흡입 공기 밀도를 증가시켜 체적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된다. 또한 압축되어 뜨거워진 흡기를 차저 쿨러(인터쿨러)로 냉각하는 것으로도 노킹을 피하는 데는 매우 유효하다. , 인터쿨러 내부의 침전물은 압축된 흡기온도 상승의 주범으로 청소를 꼭 해야 하는 부분이다.

 

>클리닝- 흡기 및 스로틀보디

최신 전자연료분사 시스템은 현재 차량에서 가장 진보된 연료분사 시스템이다. 그러나 관리 면에서 보면 유지보수를 위한 청소가 고려되어야 한다. 가장 일반적인 관리 차원에서는 간단한 흡기포트 청소다. 이러한 청소로는 흡기탱크, 흡기포트, 배기밸브, 피스톤링의 피로 해소 등 간단하고 좋은 예방정비다.



>클리닝- 연소실

피스톤 윗면과 실린더헤드의 탄소 침착 물이 열을 잡아냄으로써 연료가 조기에 발화 될 수 있는 고온 반점을 만든다. 이러한 제어되지 않는 점화는 정상적인 연소보다 높은 압력을 만들어 내며 노킹, 핑핑 및 극한 상황에서 엔진 손상(피스톤 상판, 실린더헤드)을 일으킬 수 있다. , 연소실에 탄소 부착물이 약간만 축적되면 운전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연소실 클리너는 연소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제품이다.

 

>클리닝- 디젤미립자필터(DPF)

디젤미립자필터(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는 미립자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그을음 입자는 CO및 재에 대한 재생과정에서 연소되어야 한다. 그러나 다른 이유로 인해 재생 프로세스가 시작되지 않아 DPF가 그을음 입자로 막히게 된다. 이때 미립자필터를 설치 조건에서 빠르고, 간단하고, 경제적으로, 대체 할 수 있다. , 미립자필터를 분해하지 않고 청소함으로써, 비싸지 않은 새로운 설치가 가능하다.

[제품 문의 및 상담] 씨앤오(www.clubmedicar.kr) Tel: 1811-61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