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럭셔리의 귀환...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국내 최초 공개
상태바
아메리칸 럭셔리의 귀환...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국내 최초 공개
  • 최지욱
  • 승인 2021.05.3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7년만에 완전 변경된 5세대 에스컬레이드를 오는 6월 국내 공개한다(사진제공/캐딜락)

캐딜락이 오는 6월 7년만에 완전 변경된 플래그십 SUV 5세대 에스컬레이드를 국내에 최초 공개한다.

에스컬레이드는 풀사이즈급 럭셔리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오며 단일 모델로서의 존재감을 넘어 아메리칸 럭셔리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진화해 왔다.

1세대 에스컬레이드(사진제공/캐딜락)
1세대 에스컬레이드(사진제공/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1998년 1세대 모델 출시를 통해 에스컬레이드만의 강렬한 비율과 디자인의 초석을 다지고, 2001년 당대 최고의 럭셔리 옵션을 모두 탑재한 2세대 에스컬레이드가 출시되며 본격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후 새로운 GM의 풀사이즈 아키텍쳐와 6.2ℓV8 엔진 및 컬럼식 6단 자동변속기, 나이트 비전 및 첨단 안전 편의사양을 대거 추가한 3세대 모델, 캐딜락의 최첨단 서스펜션 시스템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및 Full LED 익스테리어, 다양한 럭셔리 옵션을 탑재한 4세대 모델을 통해 독자적인 팬덤을 유지하며 SUV의 왕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에스칼라 콘셉트 기반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았다(사진제공/캐딜락)
실내는 38인치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사진제공/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 에스칼라 콘셉트 기반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고 최첨단 기술 및 럭셔리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또한 운전석 및 센터페시아에 초고화질 38인치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AKG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36개의 스피커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한편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오는 6월 10일 논현동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진행되는 미디어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11일부터 일반에 공개된다. 

캐딜락은 5세대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리뉴얼하고, 7월 12일까지 특별 전시를 이어가며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