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미래 자동차정비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상태바
포르쉐코리아, 미래 자동차정비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 최지욱
  • 승인 2021.08.0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독일식 이원 직업 교육 제도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에 참여한다(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독일식 이원 직업 교육 제도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에 참여한다(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한독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독일식 이원 직업 교육 제도인 아우스빌둥(Ausbildung)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아우스빌둥은 기업이 제공하는 현장교육 훈련과 직업전문학교의 이론교육이 결합된 독일의 선진 기술인력 양성과정으로, 국내에는 지난 2017년 처음 도입됐다. 아우스빌둥은 자동차정비, 도장, 판금 등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와 한독상공회의소 마틴 행켈만 대표가 참석해 산학협력을 통한 고용 창출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9월 출범하는 아우스빌둥 프로그램부터 합류할 예정이며, 자동차정비 분야인 아우토-메카트로니카 과정에 참여한다.

아우스빌둥 아우토-메카트로니카 프로그램은 자동차정비 분야의 특성화·마이스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사와 정식 근로계약을 체결한 뒤, 독일연방상공회의소 (DIHK) 인증 교육을 이수한 전문 트레이너에게 실무 훈련 (70%)을 받고, 대학 교수진의 커리큘럼에 따라 협력 교육기관에서 이론 교육 (30%)을 받는다. 총 3년의 수료 과정(군 복무기간 제외)을 모두 마친 교육생은 국내 협력 대학의 전문학사 학위와 독일연방상공회의소의 아우스빌둥 교육 인증을 획득하게 된다.

포르쉐코리아는 아우스빌둥 참여를 통해 재능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브랜드의 정통 기술력을 갖춘 전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내 자동차 분야 기술 인재들의 꿈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코리아가 독일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 공인된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동차 산업의 미래 전문 인력이 될 국내 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브랜드의 정비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의 젊은 인재들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고, 나아가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틴 행켈만 한독상공회의소 대표는 “한독상공회의소 설립 40주년을 맞은 특별한 해에 포르쉐코리아의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참여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도 브랜드와의 성공적인 협력을 통해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