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미래지향적 고객 경험 제공하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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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미래지향적 고객 경험 제공하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 최지욱
  • 승인 2021.08.10 16: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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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했다(사진제공/기아)

기아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기반의 미래지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8월 5일 공식 개관했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기아의 신규 브랜드 지향점이 담긴 공간으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존 가양지점에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적용해 완성됐다. 

 

 

디지털화된 브랜드 체험 콘텐츠 마련해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선택 옵션을 조합한 가상의 차량을 3D 이미지로 체험할 수 있다(사진제공/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직원의 응대를 선호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 또는 기아 홈페이지(www.kia.com)에서 QR 코드 형태의 디지털 아이디 ‘스토어패스’를 발급받아 직원의 응대 없이도 스토어 체험에 필요한 안내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선택 옵션들을 조합해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가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높이 4.1m, 길이 14.6m)을 통해 차량의 내·외장은 물론 도어 및 트렁크 개폐, 방향지시등 작동 모습 등을 3D 이미지로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컬러 컬렉션을 통해 원하는 컬러를 미리 볼 수 있다(사진제공/기아)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도 마련됐다. 디지털 컬러 컬렉션 내 설치된 40개의 태블릿 PC에는 카드 플립 형식으로 기아 컬러쇼가 연출되며, 컬러 선택 시 해당 컬러를 구비한 차량 리스트와 제원 등을 볼 수 있다.

이밖에 EV6 전시차와 함께 다양한 가상환경을 배경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공간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도 운영한다. 위치에 따라 카메라 앵글이 변하는 기술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는 촬영 결과물을 스토어패스에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맞춤형 시승 프로그램 및 차량 구매상담 서비스 제공

기아는 차량 성능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달 중순부터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다채로운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승은 도심형 코스로 구성된 ‘어반 라이프 코스’를 시작으로 자동차 전용도로 위주의 고속주행 코스가 포함된 ‘리프레쉬 코스’, ADAS 등 여러 첨단기술 체험이 가능한 ‘스마트 코스’ 등으로 구성된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안내 도슨트가 상주해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시승 코스 및 차종, 직원 동승 여부를 선택해 시승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시승 예약은 기아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세일즈 컨설팅 룸’도 마련됐다. 고객들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차량의 상세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영업사원과 상담 후 완성한 견적을 스토어패스에 저장할 수 있다.

강서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위한 대기 공간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정비를 기다리며 대기 공간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고객들이 일상시간 종료 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 (신정 당일, 구정 당일 및 익일, 추석 당일 및 익일은 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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