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나타 N 특화모델 더블랙 한정판매 ... 성능과 가격은?
상태바
현대차 소나타 N 특화모델 더블랙 한정판매 ... 성능과 가격은?
  • 박영훈
  • 승인 2021.09.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N 라인 디자인을 특화한 더 블랙을 출시하고 50대 한정판매한다. 

영화 '스네이크 아이즈: 지.아이.조'에 신스틸러로 첫모습을 드러낸 쏘나타 더 블랙은 기존 쏘나타의 프리미엄 트림을 기반으로 영화 주인공인 ‘스네이크 아이즈’ 캐릭터에서 착안, 검은색 외장에 빨간색 요소를 더한 전용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부는 프로젝션 타입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다크 크롬 색상의 현대자동차 엠블럼과 강렬한 색상의 레드컬러 포그램프 가니시를 더했다. 측면부는 매트블랙 색상의 19인치 휠, 도어 핸들,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이 레드컬러 브레이크 캘리퍼와 시각적 대비를 이룬다. 후면부는 현대자동차 엠블럼과 쏘나타 레터링에 다크 크롬 색상을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으며 카본 리어 스포일러로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는 나파가죽 스웨이드 시트를 적용했으며 앞좌석 통풍시트와 운전석 전동시트,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현대자동차의 지능형 안전 기술을 대거 탑재해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쏘나타 더블랙은 영화가 개봉한 지난 9일부터 50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3,568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2주간 진행한 N 시티 서울 특별전시를 통해 더 블랙을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였으며 이달 말까지 현대자동차 고양 오토스퀘어에서 전시를 이어간다. 아울러 오는 14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콘텐츠 리뉴얼을 통해 더 블랙을 구현, 더욱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제페토 이용자는 새롭게 레이싱 게임이 추가되는 ‘드라이빙 존’ 또는 ‘다운타운’ 등 인기 맵에서 더 블랙을 시승할 수 있으며, 더 블랙의 디자인을 활용한 ‘비디오 및 포토 부스’에서 영상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