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맞춤형 정비교육으로 미래 정비인력 양성한다
상태바
기아, 맞춤형 정비교육으로 미래 정비인력 양성한다
  • 박영훈
  • 승인 2021.10.0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정비 전문 기술 역량을 향상 시키고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기아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전공, 직업, 자동차 정비 관련 경력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전공을 불문하고 자동차 정비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비기너(Beginner)’, 관련 전공 혹은 경력자들에게 신기술 습득과 정비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는 ‘주니어(Junior)’ 두 개 과정으로 개설됐다. 교육과정은 참여 교육생의 직장생활 및 구직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 온라인 교육과 주말 소집교육으로 운영되며, 기아 오산교육센터와 산학협력대학에서 번갈아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들은 약 10주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기아 관계자는 “학력과 직업,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을 것이다. 오로지 자동차 정비에 관심을 가지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이는 단순 교육으로 그치는 게 아닌 교육 우수 수료자 중 소정의 절차를 통해 기아 정규직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작년부터 2번의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과정을 대림대학교 및 대덕대학교에 산학 협력 형태로 진행했다. 또한 수료자를 대상으로 채용 전형 실시와 서비스 품질 또한 강화하고 있다. 이전 과정과 동일하게 채용 절차를 통과한 인원은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하이테크 정비 전문 인력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9월 29일부터 모집 홈페이지 (http://career.kia.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