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다양한 자동차용 친환경 & 지속가능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바스프, 다양한 자동차용 친환경 & 지속가능 솔루션 선보여
  • 김아롱
  • 승인 2021.11.2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 처음으로 참가
함께하는, 미래를 향한 드라이빙(Drive Forward. Together.)’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동차 및 이동수단 솔루션 선보여

세계 최대 자동차용 솔루션 공급 및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지난 11월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 서울모빌리티쇼(구 서울모터쇼)에 참가해 다양한 자동차용 친환경, 지속가능 솔루션을 선보였다.

바스프는 ‘함께하는, 미래를 향한 드라이빙(Drive Forward. Together.)’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동차 및 이동수단 솔루션을 앞세워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했다. 바스프가 국내에서 열리는 자동차 전문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동차 부품업체나 완성차 업체들이 주류를 이뤘던 모빌리티쇼에 화학기업이 참여하는 것은 이례적으로 평가받는다. 바스프는 이번 행사에서 폭넓은 제품군과 혁신적인 기술력, 친환경 및 지속가능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독일전시관에서 부스를 마련한 바스프는 순환경제, e-모빌리티, 경량화, 도장 및 코팅, 혁신 등 각 부문별로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켐사이클링(ChemCycling)을 활용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프런트 엔드 캐리어를 선보였다. 바스프는 화학적 재활용에 관한 켐사이클링 프로젝트를 통해 파트너사와 협력해 폐플라스틱을 2차 원료인 열분해유(pyrolysis oil)로 변환하는 열분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프런트 엔드 캐리어는 제품 생산공정에서 필요한 일부 화석원료를 열화학공정을 거친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합성가스 및 오일 등의 원료로 대체했다.

켐사이클링(ChemCycling)을 활용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프런트 엔드 캐리어를 선보였다.  이번에 전시된 프런트 엔드 캐리어는 제품 생산공정에서 필요한 일부 화석원료를 열화학공정을 거친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합성가스 및 오일 등의 원료로 대체했다.
켐사이클링(ChemCycling)을 활용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프런트 엔드 캐리어를 선보였다. 이번에 전시된 프런트 엔드 캐리어는 제품 생산공정에서 필요한 일부 화석원료를 열화학공정을 거친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합성가스 및 오일 등의 원료로 대체했다.

e-모빌리티 부문에서는 배터리 팩 및 모듈에 적용되는 바스프의 기능성 소재 솔루션을 종합해 실제 사이즈 크기로 제작, 전시했다. 경량화 솔루션인 바스프 폴리우레탄 복합소재는 배터리 팩 커버에 적용되며, 초미세 폴리우레탄 엘라스토머인 셀라스토는 차량운행 중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NVH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난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인 울트라미드 및 울트라듀어는 배터리 모듈의 기능 및 경량화, 전기절연성에 기능 향상을 도우며, 열전도 폴리우레탄 접착제는 배터리 쿨링 패널과 모듈 사이에 높은 열전도를 통한 방열기능에 도움을 준다. 

폴리우레탄 화학 및 CCS 풀트루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복합 터널 보강재(CTR)와 새로운 초경량 3열시트를 선보였다.

e-모빌리티 부문에서는 배터리 팩 및 모듈에 적용되는 바스프의 기능성 소재 솔루션을 종합해 실제 사이즈 크기로 제작, 전시했다
e-모빌리티 부문에서는 배터리 팩 및 모듈에 적용되는 바스프의 기능성 소재 솔루션을 종합해 실제 사이즈 크기로 제작, 전시했다

도장 및 코팅부문에서는 바스프 코팅사업 부문의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개발한 코드 엑스 컬렉션을 소개했고 코팅 솔루션사업부는 전 세계 자동차 정비소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인 레피니티를 선보였다. 

바스프 코팅사업 부문의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개발한 코드 엑스 컬렉션을 소개했다
바스프 코팅사업 부문의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개발한 코드 엑스 컬렉션을 소개했다

레피니티는 고객에게 색상, 재고 관리, 수리 주문 관리, 교육 및 지원을 포함한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종합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계 다양한 3D 프린팅 기술과 통합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위한 혁신적인 소재 솔루션을 갖춘 바스프 3D 프린팅 솔루션은 흡기매니폴, 소형 카시트, 사이드미러 커버 등 3D 프린팅 솔루션으로 제작된 다양한 차량용 제품을 전시했다.

이외에도 자동차 애프터마켓 프리미엄 솔루션인 연료첨가제 케로퍼 및 냉각수 글리산틴도 소개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프리미엄 솔루션인 연료첨가제 케로퍼 및 냉각수 글리산틴도 소개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프리미엄 솔루션인 연료첨가제 케로퍼 및 냉각수 글리산틴도 소개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