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 발휘하는 '폴스타2 아틱 서클' 공개
상태바
눈길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 발휘하는 '폴스타2 아틱 서클' 공개
  • 유영준
  • 승인 2022.02.1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과 혹한 등 극한 기후에서도 뛰어난 성능 발휘하는 전기차 개발
눈길과 빙판길에서도 빠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
폴스타가 눈길 위에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폴스타 2 아틱 서클’을 공개했다=폴스타 제공
폴스타가 눈길 위에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폴스타 2 아틱 서클’을 공개했다(사진=폴스타)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눈길 위에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폴스타 2 아틱 서클(Polestar 2 Arctic Circle)’을 공개했다.

폴스타는 미국 애리조나의 폭염과 스웨덴 북부의 혹한 등 극한 기후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설계를 위해 엔지니어링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폴스타는 매년 12월부터 3월까지 약 15주 동안 북위 66도 이상 북극권 내 섭씨 영하 35도까지 내려가는 혹한의 환경에서 강도 높은 테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폴스타의 수석 섀시 엔지니어이자 랠리 우승 드라이버 출신 요아킴 뤼드홀름(Joakim Rydholm)"눈과 얼음 위에서 섀시를 튜닝하는 것은 마치 슬로 모션처럼 느껴져 더 높은 정확도로 차를 개발할 수 있다", "접지력이 낮으면 일반도로 보다 훨씬 느린 속도에서도 다이내믹함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를 분석함으로써 차량의 미세한 부분까지 조정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2 아틱 서클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퍼포먼스팩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 양산형 폴스타 2에 비해 30mm 높아진 지상고와 350kW 680Nm에 이르는 향상된 출력과 토크, 그리고 타이어당 490개의 4mm 메탈 스터드를 갖춘 19인치 윈터타이어(245/35 R19)를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도 빠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30% 더 부드러워진 스프링과 함께, 아틱 서클을 위해 특별히 설계 및 튜닝된 3방향 퍼포먼스 올린즈(Öhlins) 댐퍼는 전후방 9단계로 조정 가능하며, 보조 조정 챔버도 갖췄다. 브렘보 4핀 브레이크를 적용했으며 비틀림 강성과 스티어링 반응성을 높이기 위해 앞뒤 모두 스트럿 브레이스를 장착했다. 새로운 프로토타입의 론치 컨트롤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에 통합됐으며, 탄소섬유로 만든 눈삽과 복구 스트랩도 제공한다.

모터스포츠 랠리에서 영감을 얻은 레카로 버킷 시트가 탑재되며 스웨디시 골드 브랜딩으로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무광택의 그레이 및 화이트의 외부 색상이 돋보이며, 19인치 OZ 레이싱 랠리 휠과 4개의 스테디 쿼드 프로 LED(Stedi Quad Pro LED) 프론트 라이트, 차체 하부 보호를 위한 탄소섬유 스키드 플레이트로 양산형 모델과 차별화했다.

폴스타측은 폴스타2 아틱 서클은 눈길과 같은 극한의 상황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일회성으로 제작된 것이며, 양산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폴스타2가 사전예약 1주일 만에 4,000대를 돌파했다(사진=폴스타)
폴스타2가 사전예약 1주일 만에 4,000대를 돌파했다(사진=폴스타)

폴스타2 국내 출시이후 인기 폭발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지난 118일 국내시장에 출시한 '5도어 일렉트릭 패스트백 폴스타 2'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국내 출시 이후 공식 홈페이지로 100% 사전예약을 받은 폴스타 2의 사전예약 대수가 일주일 만에 4,000대를 돌파했다.

폴스타코리아는 12512시까지 사전예약을 완료한 4,000여명의 예약정보를 분석한 결과, 90% 이상이 롱레인지 싱글모터를 선택한 것을 확인했다. 더불어 70%가 넘는 고객들이 파일럿과 플러스 패키지 옵션을 모두 선택했으며, 통풍 기능이 있는 나파가죽 시트의 선택 비율도 22%로 나타나는 등 고급 편의사양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확인했다. 폴스타코리아는 스웨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 해당 트림 및 옵션 차량을 추가 도입하는 데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 2의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과, 전기차로서는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기반의 티맵 모빌리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유로 앤캡(Euro NCAP) 전기차 부문 종합 최고 평점의 안전성, 매력적인 가격과 상품성, 그리고 전기차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가 국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폴스타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국내시장에 출시한 '5도어 일렉트릭 패스트백 폴스타 2'=폴스타

폴스타 2는 국내에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동급 최고 수준의 408마력(300kW)660Nm의 강력한 토크를 바탕으로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4.7초이며,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334km이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231마력(170kW)330Nm의 토크를 바탕으로 1회 충전시 최대 41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150kW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5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기본 가격은 5,490만원, 듀얼모터는 5,7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외장 색상 변경에 따른 추가비용도 국내는 적용하지 않아 고객 부담을 최소화 했다. 패키지 옵션으로는 주행을 지원해주는 파일럿 팩(Pilot Pack)350만원, 차량에 가치를 더해주는 플러스 팩(Plus Pack)45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