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 운영과 함께 중고차 재제조 및 판매해
상태바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 운영과 함께 중고차 재제조 및 판매해
  • 김아롱
  • 승인 2022.05.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엠 김광호 대표

최근 중고차 업계의 화두는 현대차와 기아 등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의 인증중고차 사업 진출이다. 주식회사 오토엠은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과 인증 중고차 판매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물론 중고차 성능검사 및 인증, 중고차 방문평가 등 각종 중고차 관련 서비스와 더불어 중고자동차 재제조 및 판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오토엠 김광호 대표

Q. 오토엠은 어떤 회사입니까?

A. 주식회사 오토엠(AUTO M)의 회사명은 자동차(AUTO)와 매니지먼트(Management)의 합성어로 글자 그대로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하는 것부터 폐차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전 주기 동안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 매니저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오토엠은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이자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공식판매사로 충남 서산에서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과 멀티샵 콘셉트의 오토엠 팩토리(정비공장)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광역시에 오토엠 대전지점과 인증중고차 판매전시장을 두고 있습니다.
 

Q.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에서는 어떤 일은 하는지?

A. 인증중고차 상품화는 자동차 온라인플랫폼 비즈니스가 등장하면서 새롭게 생겨난 콘텐츠입니다. 한마디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하나의 상품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은 현대캐피탈이 전국 각지에서 매집한 중고차를 가져다 성능 · 점검과 함께 필요에 따라 수리 및 부품교환를 통해 차량을 상품화합니다.
오토엠 서산 상품화공장의 경우 월 평균 250여 대를 차량을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Q. 오토엠은 지난해 NICE평가정보로부터 중고차 재제조 기술로 기술평가 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

A. 인증중고차는 재제조자동차부품과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코어를 수집하고 부품을 세척 및 분해한 후 수리하고 재조립 및 테스트를 하는 재제조공정과 같이 인증중고차도 매집된 차량을 점검하고 교환이 필요한 소모품이나 부품을 교체하고 이상이 있는 부문을 수리함은 물론 외관을 판금 및 도장하고 보기 좋게 광택을 내는 등 상품화 과정이 같다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재제조 자동차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오토엠 부설연구소는 ‘중고차 분해 및 조립 프로세스 연구개발’을 비롯해 ‘중고차 부품관리 및 검수 플랫폼 연구개발’, ‘중고차 재설비 부품시스템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중고차 재제조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사업방향이나 계획이 있다면?

A. 현재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독립적인 브랜드를 갖춘 인증중고차 상품화 공장과 자동차 온라인 판매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증중고차 시장의 활성화로 자동차제조사와 기존 중고차 매매사업자들이 하지 못하는 새로운 비즈니스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역을 개척해 보고싶습니다.
 
또한 차량을 점검하고 판매 후에 차량을 고객에게 잘 전달하고 또 고객이 차를 되팔 경우 방문평가를 진행하는 것까지 중고차 고객이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 해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