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UTO SALON WEEK ② 정비기기&카테크관 (2)
상태바
2022 AUTO SALON WEEK ② 정비기기&카테크관 (2)
  • 유영준
  • 승인 2022.11.1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인들을 위한 시장정보 전달과 업계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플랫폼
CAR&TECH Lounge

창간 31주년을 맞은 월간 카테크(CAR&TECH)는 올해에도 정비인들의 기술정보 교류와 업계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플랫폼인 ‘카테크 라운지’를 운영했다.

‘카테크 라운지’는 자동차정비사와 정비기기 업계 종사자들을 포함한 자동차 애프터마켓 관계자들에게 매년 새로운 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라운지로서의 역할을 해옴에 따라 업계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오고 있다. 

이와 함께 카테크는 매년 특화된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은 ‘스마트 부스’를 꾸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에도 뷔르트코리아와 록산기전, 유니테크21, 동일테크, 바이오라이트, 원바이오, 아델정보, 카맨아이티, 대금환경, 카툴스, 가인EST 등 11개 업체가 참가해 각사의 주력 아이템을 홍보했다.
 

 

가인이에스티 (GAINEST)

가인은 이번 전시회에 친환경 터보차저 클리너 및 성능개선제 리바이브 터보 클리너(Revive turbo cleaner)와 신개념 DPF 재생치유제 리바이브 DPF 솔루션을 선보였다. 리바이브 터보클리너는 물을 기반으로 한 무독성, 무부식성, 불연성 성분으로 터보차저 내부는 물론 흡배기계통에 쌓인 카본을 깨끗이 제거해 줌으로써 출력회복, 연비개선, 배기가스 저감 등 엔진성능을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터보차저를 분리하거나 분해하지 않고 흡입 파이프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DPF 솔루션은 DPF의 자동 재생온도를 낮춰 빠르고 효율적으로 DPF 클리닝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가인이에스티 리바이브 터보클리너
가인이에스티 리바이브 DPF 솔루션

 

대금환경 (Daegeum Environment)

대금환경은 오폐수처리 시설제작 시공을 하는 전문기업이다. 손세차, 셀프세차장의 폐수처리기기를 전문 설계시공하고 있다.

대금환경이 판매하고 있는 FRP 폐수처리기기는 견고해 겨울에도 얼지 않고 공사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다. 약품없이 하는 신기술방식을 도입했고 녹이 슬지 않아 부식이 없다는 점과 슬러지 발생이 없어 청소비를 절감한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스테인레스 폐수처리기는 설치가 용이하고 일반 세차장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견고해 겨울에도 얼지 않고 처리효율이 높아 방류수질이 매우 안정적이다.

대금환경 폐수처리기기 전문 설계시공

 

동일테크 (Dongil Tech)

동일테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제조업체 중 하나인 지티(GT)타이어 한국 총판이다. 지티타이어는 미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8개 생산시설과 130개국 이상의 고객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255개 이상의 승용차 모델에 OEM 타이어를 납품하고 있다.

동일테크 지티(GT)타이어 한국 총판
동일테크 지티(GT)타이어 한국 총판

 

바이오라이트(주) (Biolight CO., LTD)

바이오라이트는 모든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락한 도로주행을 보조하기 위한 자동차용 전구를 제조·판매해 오고 있다. 

특히 최근 4면에 동일한 LED 칩이 부착된 완전한 4면 LED 헤드램프를 출시해 한국자동차튜닝협회(국토교통부 지정 인증기관)로부터 튜닝부품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카본 헤파필터를 적용한 캐빈필터(제품명 바이오 필터)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실리콘 와이퍼(제품명 레인보우)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바이오라이트는 이번 전시회에 4면 LED 헤드램프를 비롯해 다양한 헤드램프 및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용 할로겐전구와 HID 전구, LED 전구를 전시했다.

바이오라이트(주) 자동차용 전구

 

㈜아델정보 (Adelinfo)

㈜아델정보는 25년간 자동차 정비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한 회사로, 현재 전국에 있는 정비업체에서 사이버카를 사용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와 연계해 정비이력 전송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개발한 ‘주행거리 도우미 기능’을 소개했다. 휴대폰으로 사진만 찍으면 주행거리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능으로 그동안 작업장에서 불편해했던 주행거리 기록을 훨씬 편리하게 해준다.

㈜아델정보 사이버카

 

뷔르트코리아 (WÜRTH)

뷔르트코리아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12만 5,000여종의 조립부품, 자동차 케미컬 제품 등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유통업체 중 하나다. 매일 4만 여명의 영업사원들이 8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브레이크 파트 클리너와 다목적 윤활제 울트라 2040, 실리콘 스프레이, 디젤 인젝션 클리너 등 전문가용 케미컬들을 대거 선보여 전시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뷔르트코리아 조립부품, 자동차 케미컬 제품 등

 

㈜유니테크 21 (Unitech21)

유니테크21은 최신 에어컨냉매 회수충진기 제품 라인업인 카멘토시리즈를 전시했다. 카멘토 UAC-10000은 유니테크21의 신개념 에어컨 전문장비로 일반차량(R-134a)은 물론 하이브리드차와 신냉매(R-1234yf) 적용 차량까지 장비 하나로 모두 작업이 가능한 멀티복합형 에어컨냉매 회수충진기다. 또한 카멘토 R-1234yf는 R-1234yf 전용장비의 고급형 모델로 95~99%의 탁월한 냉매회수율을 자랑한다. 또한 내장형 가스분석기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셀프 누설진단기능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히팅밴드를 장착해 겨울철에도 원활하게 에어컨냉매를 회수 및 충진할 수 있으며, 고성능 부품의 적용으로 작업시간을 단축시켰다.

카멘토 UAC-9700은 프리미엄 R-134a 전용 에어컨장비로 차량제원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신차의 경우 추가적으로 입력이 가능하다. 에어컨 냉매라인의 누설부분을 정확히 확인 및 탐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스탱크 자동보충은 물론 불응축가스의 확인 및 제거가 가능하다.

㈜유니테크 21 에어컨냉매 회수충진기 카멘토시리즈

 

㈜원바이오케미칼 (WON Bio Chemical)

㈜원바이오케미칼은 자동차 엔진을 예방정비하는 백신, 원바이오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WON BIO 엔진세정코팅제는 엔진 내부기관 금속표면의 미세한 공기에까지 완벽히 침투해 엔진내부에 생성 고착되어 있는 각종 불순물, 카본, 슬러지, 검 등 찌꺼기를 완벽 세정 시키고, 고강도 표면형성과 밀착도를 높여 엔진성능을 정상화시키는 효과를 준다. 

또한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질소산화물 등 각종 공해물질을 제거 및 방지효과가 있으며, 출력 증강과 오일소모 감소와 연비향상 및 배출가스를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다.

㈜원바이오케미칼 WON BIO 엔진세정코팅제
㈜원바이오케미칼의 품질인증

 

㈜카툴스 (Car Tools)

㈜카툴스는 이번 전시회에 미국 테크(TECH)사의 버섯패치와 원형패치, 센텍(CENTECH)패치, 타이어 펑크 실(Seal), 펑크수리공구 및 부자재 등 타이어수리 관련 제품을 전시했다. 세계 유일의 쿠션 껌 기술을 적용한 TECH 버섯패치는 타이어의 내부와 외부를 모두 메꿔 수리하는 방식으로 타이어의 원래 기능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카툴스는 이 외에도 고품질의 수공구와 공구함 및 프리미엄 수납솔루션 브랜드인 소닉(Sonic)의 공구함 세트도 전시했다. 소닉 브랜드는 네덜란드 본사를 비롯 전세계 6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공구전문 브랜드다.

㈜카툴스 소닉(Sonic)의 공구함 세트
㈜카툴스 테크(TECH)사의 타이어수리 관련 제품

 

카맨아이티 (CARMANIT)

카맨아이티는 수입차 범용진단기와 초소형진단기를 전시했다. 초소형 진단기 오토아이100(AUTO-i 100)은 블루투스를 통해 손쉽게 무선진단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승용차와 상용차, 수입차진단이 가능하며 한 손으로 손쉽게 이용가능한 콤팩트한 크기를 갖췄다. 오토아이 700(AUTO-i 700)은 승용, 상용, 수입차 진단이 가능한 복합진단기로 현존하는 모든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해 손쉽게 고장차량과 연결이 가능하며 Wi-Fi를 통해 무선 업그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맨아이티 복합진단기 오토아이 700(AUTO-i 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