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UTO SALON WEEK ③ 화제의 기업
상태바
2022 AUTO SALON WEEK ③ 화제의 기업
  • 유영준
  • 승인 2022.11.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0주년 맞은 ㈜오토기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솔루션 기업으로 새로운 50년 준비한다
전기자동차 ·도장·차체수리·차량실내공기질 관리시스템 등 신제품 출시
오토기기는 뉴모빌리티 시대의 새로운 50년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한마음을 모으고 있다

㈜오토기기는 1972년 창사 이래 자동차 정비기기업계 베스트 파트너로서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며 올해에도 전시회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전시회에서 오토기기는 자동차 유지관리 솔루션인 튠업(TUNAP)과 EV 전기자동차, 도장, 차체수리, 일반정비공구, 자동차 검사장비 부문으로 나누어 알차게 전시장을 꾸렸다.

오토기기는 지난 1972년 설립 이후 50년 동안 국산정비기기 제조업체로서의 명성을 쌓아왔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오토기기는 지금까지 일궈온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열리고 있는 뉴모빌리티 시대의 새로운 50년을 위해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

오토기기 창업주인 곽영대 회장(왼쪽)과 노성득 대표가 오토기기의 새로운 50년을 이야기하고 있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오토기기는 전시회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TUNAP 자동차유지관리솔루션

일반하체정비의 매출 감소로 힘든 시기에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돌파구로 최근 자동차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자동차 실내공기질을 관리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위험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깨끗한 자동차 실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따라서 오토기기는 지난 2019년부터 자동차 실내 공기질 유지관리 솔루션인 TUNAP를 한국시장에 소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TUNAP은 유럽 최대의 에오로졸 및 혁신 선도 업체 중 하나이다. 1970년부터 그리스, 오일 및 페이스트 분야에서 선구자 역할을 해왔으며 동력 시스템 청소를 위한 케미컬 시스템의 리더 업체이기도 하다. 

TUNAP은 2006년 최초의 안전 세척제인 TUNSolve® 제품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책임보험협회의 안전 위원회 및 TUV Sud와 같은 독립적인 주요 기관과 함께 개발해 왔다. 자동차뿐만이 아닌 일반 산업, 화장품, 스포츠용품까지 다양한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해 OEM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에도 적용이 가능한 자동차 실내 공기질 개선제품인 ‘Aircowell 994 & 996’과 기존 오일 베이스의 제품에서 발생되는 유분기가 없어 천으로 유리, 시트 등을 닦아줘야 하는 추가 작업이 필요없는 차량 실내 탈취제인 ‘Logic 589’, 세계 최초 유기용제 중독이 없는 무독성, 무취 세정제 성분의 ‘올인원 클리너’를 시판하고 있다.

오토기기는 지난 2019년부터 자동차 실내 공기질 유지관리 솔루션인 TUNAP를 한국시장에 소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EV 전기자동차 부문

오토기기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 밸런싱 장비와 전기차 배터리 전동 테이블 리프트, 블루포인트 전기차 절연공구 등을 소개했다.

전기차 배터리 밸런싱 장비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배터리팩으로 교환하여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 기존방식에서 비정상적인 모듈만 수리가 가능한 고전압 밸런싱 장비를 세계최초로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배터리 모듈 내부에 모든 셀을 실시간으로 동시에 컨트롤하여 배터리의 과부하를 방지하는 특별 기능이 탑재되어 작업의 안전성에 탁월한 시스템이다.

전기차 전동 테이블 리프트는 배터리 체결 시 리프트 상판 전후좌우 위치조정이 가능하다. 브레이크가 통합된 인휠모터를 적용했고 미니 드라이브 컨트롤이 있어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다.

전기차 배터리 밸런싱 장비와 전기차 배터리 전동 테이블 리프트를 소개했다

 

도장 부문

오토기기는 자동차 도장부문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오토기기가 자체 제작한 직화, 수용성도료 도장부스와 인공지능 컨트롤 시스템 ‘AI-200’를 자랑한다. AI-200은 오토기기가 세계 최초 획득한 기술로, 급배기 자동 풍압조절(Auto Air Balance) 기능이다. 또한 시간제어 기능과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안심퇴근 IoT 기능도 접목되어 있다.

이밖에도 오토기기는 Like90 인체무해 수용성 도장부스 화이트 코팅시스템과 Mixplast 정전기 방지 에어건, Festool 이동식집진기 및 샌더기, 광택기를 판매한다.

또 SCANGRIP의 이동식 워크라이트, ANI 하이브리드 에어드라이젯, SUBURBAN 유수분 분리기 및 정전기방지 호스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오토기기가 자체 제작한 직화, 수용성도료 도장부스와 인공지능 컨트롤 시스템 ‘Ai-200’를 자랑한다

 

차체수리 부문

오토기기는 카-오-라이너 판금계측 시스템과 프로스폿의 양면 스포트용접기, 알루미늄 판금장비, 셀프피어싱 리벳터, 인덕션 히터와 3M 차체수리 에어공구 및 소모품 등을 소개했다.

오토기기는 국내 최초로 차체수리 무상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가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함에 따라 고장력 강판, 알루미늄, 카본파이버, 티타늄, 플라스틱, 마그네슘 등 수많은 재질을 자동차 보디에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첨단 차체수리 장비가 필요하다. 

오토기기는 자동차 신소재 차체수리 과정교육을 통해 전문학교 학생들과 현장 실무자들의 레벨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오-라이너 판금계측 시스템과 프로스폿의 양면 스포트용접기, 알루미늄 판금장비, 셀프피어싱 리벳터, 인덕션 히터 등 첨단 차체수리 장비를 판매하고 있다

 

자동차 검사장비

오토기기는 100% 자체 제작한 첨단 자동차 종합검사 시스템을 시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정기검사 장비인 전조등 시험기와 배출가스 및 매연 테스터를 전시했다.

전조등 시험기는 전자동 타입 VHT1000A와 반자동 타입 VHT 1000M 두 대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오토기기의 전조등 시험기는 카메라 측정방식으로 유지보수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산업용 카메라를 달아 고신뢰성, 안전성을 보장한다. 전자동 타입은 24인치 패널로 크고 선명한 조작화면을 제공하고 모터 및 카메라를 이용한 자동 정대방식으로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전조등 검사가 가능하다. 매뉴얼 타입은 터치타입의 10.5인치 조작패널을 달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무선 이동형으로 별도의 전원선 및 랜선이 필요없고 일반 램프뿐 아니라 HID, 할로겐, LED램프 측정이 가능하다. 2021년 9월부터 하향등 검사법이 시행됨에 따라 교통안전공단 지정 표준장비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오토기기는 5가스 배출가스 측정기와 배출가스 측정기 전용 퍼지히팅 팸버, 광투과식 매연측정기 등의 정밀검사 장비도 판매하고 있다.

오토기기는 100% 자체 제작한 첨단 자동차 종합검사 시스템을 시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정기검사 장비인 전조등 시험기를 전시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