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신기술_다이나믹 보디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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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파이 신기술_다이나믹 보디 컨트롤
  • yyjun
  • 승인 2004.06.17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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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파이 신기술





델파이 다이나믹 보디 컨트롤과 충돌 경고 시스템


Dynamic Body Control & Collision Warning System



다이나믹
보디 컨트롤(Dynamic Body Control)은 능동형이며 배분형이다. 이 롤링
제어 시스템은 실제 또는 예상되는 차체의 움직임에 따라 실시간으로
운전조건에 반응한다. 이 시스템에는 한개 또는 두 개의 능동형 스태빌라이저
바 모듈(Active Stabilizer Bar Modules), 유압 발생 장치, 밸브 및
압력센서가 설치된 유압 매니폴드, 컨트롤러, 차량센서(조향각, 측면가속,
차량속도 등을 감지) 등이 들어 있다. 준 능동형 투 포지션식 롤링 제어
시스템은 제동 시스템 및 조향 시스템 등의 시스템들과 통합되어 차
안정성과 제어력을 향상시킨다.



1. 적용분야


능동형 및 준 능동형 롤 컨트롤 시스템은 SUV의 비포장도로 상 성능을
개선해주며, 능동형 시스템은 승용차로부터 픽업에 이르기까지 차의
핸들링, 안정성, 승차감 등을 개선해준다. 능동형 롤 컨트롤은 현재
생산 중이다. 픽업에 설치되는 준 능동형 롤 컨트롤은 200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 성능상의 장점


롤링 컨트롤을 통해 코너링이나 급회전 때 핸들링을 개선하고 차의
흔들림을 줄인다. 그리고 포장 또는 비포장도로 상에서 승차감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이 시스템은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머리 흔들림을 줄여 안락감을
증대시킨다. 정상운행 때는 롤바의 힘을 줄이고 필요할 때는 적절한
수준의 힘만을 롤바에 가해 코너링 때 롤링각을 0°까지 끌어내릴
수 있다. 또한, 바퀴의 굴절인데 이를 통해 비포장 도로에서의 구동력과
안락한 승차감이 크게 개선된다.



▶ 작동조건


① 작동압력: 180bar까지


② 컨트롤러: 차 내부 또는 하차에 설치


③ 유압 모듈 및 기계 모듈, 0.5m 깊이의 물 속에서 시험 거침



3. 충돌 경고 시스템


(Collision Warning System)


Forewarn
레이더 후진 경고장치(Forewarn All radar Back-up Aid)는 후진 때 운전자가
애완동물, 어린이, 자동차 등 장애물을 발견하도록 도와준다. 좁은 주차공간에서도
위력을 발휘한다. 차가 후진할 때 자동으로 작동되는 이 시스템은 후방
범퍼 뒷면에 설치되어 있는 24GHz 듀얼빔 센서 레이더를 이용해 차 후방
5m까지 체크한다.


기본으로는 음성경고, 옵션으로 시각경고가 설치되는 이 시스템은
물체를 발견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낸다. 후진속도가 시속 4.8km
이하일 경우 내장된 네 가지의 서로 다른 소리를 이용해 물체와 차 간의
소리를 알려준다. 후진속도가 더 빠를 경우 이 시스템은 속도 및 거리
측정식 경고 알고리듬으로 적절한 경고를 운전자에게 보낸다.



▶ 제원


① 듀얼 빔 레이더 센서


② 레이더 센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


③ 후진 때 5m 후방의 물제도 감지


④ 후진속도에 따라 거리경고 및 충돌경고


⑤ 음성 및 시각경고(CAN에 기반한 인터페이스)


⑥ 적응형 경고는 구분 용이



▶ 장점


① 주차 및 고속후진 때 효과적인 후방 물체 감지


② 경고장치의 오 작동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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