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배터리 진단 장비 나온다_업체 리스트
상태바
다양한 배터리 진단 장비 나온다_업체 리스트
  • 유영준
  • 승인 2022.11.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 진단장비 All 가이드②

■ LAUNCH

LAUNCH X431 PAD7
런치 X431 PAD7 지능형 진단기는 전기차 테슬라(옵션 사항) Model-3, S, X, Y의 기본 진단 및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BMS MCU DC DC, CHGVI(충전 시스템) CHGS(2차중천시스템), CHGSPH3(고속 충전 시스템)등의 전기 배터리 관련 시스템 진단과 각종 특수 기능 ECU리셋, 온도 및 충 방전 점검 등을 지원한다. 현대, 기아를 포함한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 제규어, 렉서스, 혼다 등의 EV차 진단이 따로 구성되어 있다.

 

I SMART EV P03
스마트 세이프의 I SMART EV PO3의 전기 차량 전용 진단기는 기본적인 스캐너의 기능인 고장 진단, 고장 코드 소거, 센서 데이터, 구동 테스트, 및 각종 전기차 관련 특수 기능과 더불어서 전기차 배터리 시스템 모니터링 및 오실로스코스, 멀티미터, 절연 테스트 및 배터리 충전, 배터리 건강 상태 점검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의 모니터링을 통해 총 전압, 전압 차이, 최대/최소 전압을 자동으로 계산해 비정상적인 데이터를 자동으로 표시한다. 또 한가지 특별 한 기능은 전기 배터리의 빠른 데이터 수집을 위해 진단기 특수 커넥터를 급속 충전 포트에 연결해 측정하는 혁신적이고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I SMART EV EP260
스마트 세이프의 I SMART EV EP260는 전기차 배터리의 다양한 전압을 충전, 방전, 활성화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장비다. 전기차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충전 효율을 향상시키는 역할과 전기차 배터리를 정비할 때 가장 중요한 완전 방전을 할 수 있는 고성능 항공 소재와 첨단 방전 제어 기술을 접목시키고 충방전 회수를 리셋 초기화 세팅해 배터리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첨단 장비다.
〈자료제공 : 오토리더〉

 

■ AUTEL

AUTEL MAXISYS 울트라 EV
Autel MaxiSys 울트라 EV는 전기, 하이브리드, 가스 및 디젤 차량을 위한 차세대 지능형 진단기다. Ultra EV는 OBD를 통해 또는 포함된 특수 케이블 및 점퍼를 사용해 직접 수행할 수 있는 확장된 토폴로지 매핑 및 배터리 팩 분석을 통해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12.9인치 울트라 EV 터치스크린 태블릿에는 MaxiFlash VCMI(5-in-1) 측정장치, 블루투스 지원 차량 통신 인터페이스 및 J2534 패스스루 프로그래밍 장치, 전용 EVDiag 박스가 장착되어 있다.

 

AUTEL EV 진단 업그레이드 키트
EV 진단 업그레이드 키트에는 EVDiag 박스와 특정 전기 자동차용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어 배터리 팩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EVDiag 박스는 MaxiSys 울트라, MaxiSys 울트라 ADAS, MaxiSys MS919 및 MaxiSys MS909 태블릿과 호환된다. EVDiag 박스는 MaxiFlash VCI 또는 VCMI에 연결된다.
〈자료제공 : 오토텍〉

 

CARMAN

AUTO-i100 & AUTO-i700
카맨아이티의 범용 자동차 고장 진단기인 AUTO-i100(무선타입)과 AUTO-i700 모델은 현대, 기아, 쌍용,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등 한국차에 최적화된 진단기일뿐만 아니라 국내 인기 모델 위주의 수입차까지 폭넓은 진단기능을 자랑한다.

AUTO-i(오토아이) 제품은 기본 진단기능인 고장코드 점검, 센서데이터 확인 및 센서 정보 그래픽 분석, 강제구동 뿐만 아니라 각종 경정비/특수기능(스마트키/이모빌라이저 등록, 각종 오일리셋, TPMS, 터보차저, 학습값 초기화, 브레이크 패드 교체, DPF, 조향각 센서 영점 설정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형 하이브리드/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전기차의 기본기능 및 각종 경정비/특수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배터리 제어(BMS), 모터/통합충전, 차량충전관리 제어 기능과 같은 전기차 전용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수입차인 토요타/렉서스/혼다/닛산 등의 주요 일본차 메이커는 한국차 못지않은 기본기능과 경정비/특수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BMW/Benz/AUDI/VW 위주의 독일차와 미국차는 현재 기본기능을 포함한 경정비 위주의 서비스 리셋 기능을 지원하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이처럼 AUTO-i(오토아이) 제품은 한국형 종합 진단기로서 한국차, 수입차 그리고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대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꾸준한 제품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다.

 

PicoScope

PicoScope EV 킷
PicoScope EV 킷은 절연 테스트 및 안전 테스트를 포함해 고전압 및 저전압 시스템 모두에 필요한 필수 측정 도구를 제공한다. PicoBNC+® 기술이 적용된 PicoScope 4425A를 기반으로 하며 PicoScope 7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EV 가이드 테스트가 포함되어 배포되고 있다.

PicoScope 4425A EV 킷은 모든 유형의 EV(BEV, MHEV, PHEV, 연료 전지) 및 ICE(디젤, 가솔린, LPG)에 대한 포괄적인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Pico 액세서리와 함께 4425A는 작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침이 포함된 프로그램에서 엔진/모터, 센서, 액추에이터, 통신 버스, NVH(소음 진동 및 가혹성) 및 기본 측정을 포함한다. PicoScope 4425A EV 진단 킷에는 EV 작업 중 안전을 보장하고 안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오류를 조사하는데 필요한 모든 테스트 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자료제공 : 오토텍〉

 

TOPDON

TOPDON 엘리트
탑돈 엘리트는 ECU별로 CAN 네트워크 트리를 지원하고 간편한 번역 기능도 있다. 밴츠 최신 차종(W223) 통신시스템 지원 등 최신 차량의 신속한 업데이트와 벤츠, BMW, AUDI/VW 코딩, 프로그램 지원, 전문가를 통한 원격 지원기능이 있으며 무상 업데이트를 3년간 해준다.

 

TOPDON 리모트
탑돈 리모트는 엘리트 기능 지원과 13개 브랜드 프로그램/코딩을 지원해주고 전문가를 통한 BENZ, BMW, AUDI/VW, 재규어, 랜드로버, 포르쉐, 미국차 등의 원격 프로그램/코딩 지원(유료)도 해준다.

 

TOPDON 맥스
탑돈 맥스는 탑돈 리모트의 모든 기능을 지원해주고 4채널 오실로스코프 기능을 탑재하고 13.3인치의 넓은 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AVL

한국 AVL DiTEST는 고전압 측정, 배터리 모듈 내부저항 측정, Leakage Test, 배터리 셀 충/방전 상태 측정, 셀 밸런싱 등 전기차 진단을 위한 다양한 툴 체인(Tool chain)을 보유하고 있다. 고전압 차량에 대한 안전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한국 AVL DiTEST는 진단 및 수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뢰성을 보장한다.
〈자료제공 : 한국 AVL〉

HV Safety 200
- 고전압 전원 차단/인가 확인
- HV 관련 파트에 대한 점검/수리
- ECE100 규정에 의한 절연저항 시험
- ISO Monitor 시험 기능
- 등전위 접속본딩 시험
- 고전압 측정(up to 1k V)

micrΩHM
- 모듈의 내부 저항 측정
- Busbar 접촉저항 측정
- <1μΩ 분해능
- 배터리팩 내부 Blind Spot 확인
- 배터리 모듈 교체 전 정상여부 확인

workSAFE
- 전압 측정 (최대 1500V DC / 1000V AC)
- 등전위 본딩 확인
- 커패시턴스, 인덕턴스, 저항 측정
- ECE R100 규정에 의한 절연저항 시험
- 최대 1500V DC의 활성 HV 시스템에서 절연 저항 측정

MCS
- 모듈 충/방전 프로세스 기능
- 셀 Balancing
- 셀 전압 및 온도 모니터링
- 모듈 타입에 따른 파라미터 사전 세팅
- 배터리 모듈 설치 전 SOC 확인
- 모듈 재사용을 위한 모듈 용량 예측

noLEAK
- 배터리 타입에 따른 설정
- Pressure drop을 이용한 Leak 판단
- USB 전원 사용
- Leak 초기에 검출 가능

rightCHARGE
- 안전한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 모듈의 내부 저항 및 용량 측정
- SOH 평가
- 역극성 보호
- 트랙션 배터리의 개별 모듈 조정
- 인터페이스 지원 : CAN, CAN-FD, SPI

Universal tool
- 배터리 수리 후 End-of service test
- 배터리 재사용 / 폐기 안전 테스트
- 절연 강도 확인
- Zero 전압 레벨 체크
- 배터리 하우징 Leak 테스트
- 절연 저항 테스트

 

THINKTOOL

씽툴맥스
씽툴의 플래그십 진단기 맥스는 듀얼 와이파이/듀얼 블루투스 시스템으로 모든 온라인 프로그램 및 코딩/진단이 무선으로 가능하며 차량의 CANBUS 다이어그램 제공과 35가지 서비스 리셋 기능은 물론 전용진단기 수준의 가이드 테스트와 테스트 플랜이 제공되며 24V 상용차량(옵션) 진단기로도 손색이 없다.

씽툴 X10 
씽툴 X10은 마스터 엑스의 기능이 포함된 원격 지원 기능이 보강된 씽툴의 차세대 장비다. X10은 정비소와 유로오토의 전문 기술진이 화상, 문자, 전화를 이용해 소통할 수 있으며 폭넓은 진단 범위와 온라인 코딩/프로그래밍으로 사용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주는 차세대의 혁신적인 진단기다.

씽툴마스터엑스
씽툴 마스터엑스는 온라인 코딩/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씽툴의 시리즈 장비이며 J2534/DoIP/CAN F와 호환되는 고급 VCI(씽크링크)가 포함되어 있고 차량의 CAN-BUS 다이어그램 제공과 35가지 서비스 리셋 기능은 물론 전용진단기 수준의 가이드 테스트와 테스트 플랜이 제공되며 원터치로 브랜드와 연식 그리고 차종/세부모델까지 자동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씽크 링크를 통한 원격 지원 시스템도 보강될 예정이며 진단, 수리, 온라인코딩이 완벽하게 원격으로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다. 

씽툴 X5 
씽툴 X5는 5인치의 소형 태블렛 원격 지원 전용 장비이며 카메라, 온라인채팅, 전화 기능이 포함 28가지의 서비스 리셋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진단과 온라인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정비소와 완벽하게 소통해 폭넓은 진단 범위와 온라인 코딩/프로그래밍으로 사용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TEXA

TEXA 멀티허브 진단기
멀티허브 진단기는 1개의 인터페이스에 수퍼카를 포함한 승용, 트럭, 건설기계, 농기계, 선박 중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구매해 사용하는 텍사의 범용진단기다. 

차량의 진단 소켓에 직접 연결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AXONE Nemo2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 또는 윈도우 PC와 연동시킬 수 있다.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마세라티,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쉐 등의 진단 및 PATH-THRU 기능도 지원하며 코딩 및 리셋기능도 지원한다. 트럭은 볼보, 만트럭, 벤츠, 스카니아, 이베코가 주력이며, 유로6도 진단이 가능하다.

오류 읽기 및 소거, ECU 구성, 오일교환 설정 및 구성 등을 포함한 일반적인 자동진단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차대번호 또는 엔진코드를 이용해 진단할 수 있으며, 과거 진단내역을 이용한 재진단 기능도 갖추고 있다. 센서출력을 그래픽화한 대시보드 기능과 회로도 기능도 지원한다. 한글 및 TPMS 지원 무상품질보증 2년을 제공한다.

 

TEXA Axone Nemo2
Axone Nemo2는 텍사의 모든 최신 세대 장비들을 위한 디스플레이 장비다. 가볍고 견고한 케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울트라 와이드 12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작업 편의가 높고 정전식 화면을 가볍게 터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멀티허브 등의 진단기와 연결해 시스템 내역 및 진단사항을 확인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류, ECU 정보, 설정, 배선도, 제어장치 스캔 결과 등 차량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쉽게 표시할 수 있다. 인텔 쿼드코어 CPU로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WIFI 사용이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지원해 작업장 내 편의를 높여준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