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35개국에 에어 필터, 에어컨 필터 등을 수출하고 있는 ㈜인터파트
상태바
전 세계 35개국에 에어 필터, 에어컨 필터 등을 수출하고 있는 ㈜인터파트
  • 유영준
  • 승인 2023.01.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트
㈜인터파트

2003년 설립된 수입자동차 종합 부품회사인 주식회사 인터파트는 전 세계 35개국에 에어컨 필터, 에어 필터 등을 수출하고 있다. 2009년부터 중국에 제조업체를 합작설립해 다른 업체와 달리 중국 현지에 전문화된 생산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지난 2016년 국내사업부를 신설해, 인터파트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일필터, 에어필터류를 시작으로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디스크, 이그니션 코일, 점화 플러그, 라디에이터, 산소센서, 와이퍼, 하체부품, 녹스센서, 엔진/미션 마운트를 독자 브랜드로 출시했으며, 꾸준한 신규 부품사업투자를 유치해 수입차 종합 부품회사를 목표로 성장해가고 있다 
 

인터파트는 전 세계 35개국에 에어컨 필터, 에어 필터 등을 수출하고 있다. 사진은 고영복 대표

전 세계 35개국에 필터(에어 필터, 에어컨 필터, 연료필터, 오일필터)를 수출하는 ㈜인터파트는 “We are always with our customer(항상 고객과 함께 한다)”라는 슬로건으로 2003년 설립된 수입자동차 종합 부품회사다.

인터파트는 2009년부터 중국에서 제조업체를 합작설립해 현지 지사를 세웠다. 인터파트는 이를 통해 다른 업체와 달리 중국 현지에 전문화된 생산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것이 경쟁업체와의 차별점이라고 강조한다.

인터파트의 주력 수출국가는 서유럽이다. 유럽연합(EU)의 까다로운 설계 및 생산, 품질 규제 및 친환경 정책 규제 등 준수해 수출하고 있으며, 인터파트와 거래 중인 바이어는 대부분 15~20년 이상 꾸준한 거래를 할 정도로 신뢰관계를 쌓아오고 있다.

인터파트는 2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 회사는 그동안의 사업성과에 힘입어 2004년 대통령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인천광역시상 등을 받았으며, 이러한 각종 국내 포상을 통해 인터파트 제품의 높은 품질 경쟁력과 신뢰성을 입증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지난 2016년 국내사업부를 신설해, 인터파트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일필터, 에어필터류를 시작으로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디스크, 이그니션 코일, 점화 플러그, 라디에이터, 산소센서, 와이퍼, 하체부품, 녹스센서, 엔진/미션 마운트등을 독자 브랜드로 출시했으며, 꾸준한 신규 부품사업투자 유치를 통해 수입차 종합 부품회사를 향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일반 필터 제조공장에서 보기 힘든 최신식 테스트 설비를 갖추고 있다


에어필터, 오일필터 등 생산판매

인터파트의 주력제품들은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이들 제품들은 유럽 수출 기준의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오일필터 여과지는 자동차 제조사에 납품하는 이탈리아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인터파트 제품의 장점은 철저한 품질관리, 다양한 제품군, 신제품 개발의 연속성을 자랑하고 특히 일반 필터 제조공장에서 보기 힘든 최신식 테스트 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모든 생산 및 공정 관리는 ISO 기준에 의해서 최고의 품질로 생산되고 있다는 것이 이 회사의 자랑이다.

인터파트는 필터류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파츠, 라디에이터와 와이퍼블레이드, 서스펜션 파츠 등도 판매하고 있다

인터파트는 필터류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파츠, 라디에이터와 와이퍼 블레이드, 서스펜션 파츠 등도 판매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필터류(에어, 오일, 에어컨, 연료, 트랜스미션 필터 등)와 함께 브레이크 파츠(패드, 센서, 디스크), 이그니션코일/점화 플러그, 라디에이터, 산소센서, 하체부품(컨트롤 암/스태빌라이즈(활대) 링크/엔드볼/볼조인트 등), 녹스센서, 엔진, 미션 마운트 등이 현재 취급하고 있는 제품군이다. 또한 2023년 신규 사업의 일환으로 추가 부품 사업을 투자 및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인터파트 본사 건물

인터파트는 이러한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유수 전시회인 라스베이거스,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상하이 자동차 부품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 전시회를 바탕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꾸준한 거래를 통해 인터파트를 해외시장에도 알리고 있으며 기존 고객은 최고 20년 이상 거래를 했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은 인터파트 제품에 대해 최고의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 정확한 납기, 최고의 품질 등을 꼽으며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인터파트는 인천에 본사를 두고, 경남사업부(경남 창원), 제주(제주시), 서울(서울 서초), 김해지점(경남 김해)이 있으며 경기도 화성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해 국내 어디든 원활한 공급 및 배송망을 갖추고 있다.

(문의 전화 032-433-4300)
 

경기도 화성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해 국내 어디든 원활한 공급 및 배송망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