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자동차 M2M 시스템을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자동차 M2M 시스템을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CAR & TECH
  • 승인 2010.12.3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자동차 M2M 시스템을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자동차의 M2M(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시스템을 위한 신형 SLI 76 ‘in Car’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AEC(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 Q100 품질 규격의 엄격한 프로세스에서 인증된 업계 최초의 UICC(Universal Integrated Circuit Card)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SLI 76 in Car 칩 제품은 긴수명, 우수한 데이터 보존 성능, 확장된 온도 범위 및 내구성을 제공한다.

SLI 76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비상통화(e-Call), 리모컨 키, 차량관리(fleet management), 차량 추적 등 첨단 인카(in-car)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품질 요구를 쉽게 충족시킬 수 있다. 시장조사 회사들에 따르면 앞으로 5년 이내에 두 대의 신차 중 한 대는 M2M 서비스를 채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인 헬무트 가젤(Helmut Gassel) 박사는 “M2M 시스템을 개발하는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은 자동차 규격을 충족하는 UIC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필요로 한다.

지금까지는 자동차 규격을 충족하는 관련 하드웨어가 없었다”면서 “SLI 76 in Car 제품군으로 인피니언은 앞선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용 UICC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라인으로 이 시장의 성장에 일조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현재 SLI 76 M2M UICC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첫번째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제품 출시는 2011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