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뉴 QM3 출시로 소형 SUV 경쟁 점입가경
상태바
르노삼성 뉴 QM3 출시로 소형 SUV 경쟁 점입가경
  • 김아롱
  • 승인 2017.07.27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르노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과 상품성을 강화한 뉴 QM3를 선보이며, 코나와 스토닉, 티볼이 아머에 이어 소형 SUV 경쟁에 본격적으로 가세했다.

뉴 QM3는 SM6와 QM6의 패밀리룩을 적용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강렬하고 샤프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우아한 카리스마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뉴 QM3는 SM6와 QM6의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 C자 모양의 LED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와 코너링램프 기능이 포함된 안개등은 물론 동급 최초로 다이낵믹 턴 시그널을 적용, 기능적인 업그레이드 뿐 아니라 QM3의 인상을 보다 강렬하고 샤프한 스타일로 표현했다.

또한 17인치 블랙 투톤 알로이 휠과 프런트 & 리어 스키드를 신규 적용하고, 아메시스트 블랙 및 아타카마오렌지 등 두 가지 바디컬러를 새로 추가했다. 최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에는 동급 최초로 고정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적용했다.

이 외에도 동급 유일의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는 기존 377리터의 적재공간을 최대 455리터로 확장가능하며, QM3 특유의 슬라이딩 글로브박스인 매직드로어, 다기능 컵홀더, 대시보드 상단수납함, 운저석석 암레스트 및 센터콘솔 등 일부 사양을 개선해 고급감을 높였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및 ADAS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 강화

뉴 QM3는 또한 기존 스마트 커넥트Ⅱ(T map 내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해 탑승자의 편리한 IT 기기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7인치로 더 커진 터치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1GHz 듀얼 코어, DDR3 1GB 메모리(RAM)를 통해 시스템 성능 및 안정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on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Full mirroring) 시스템을 통해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3D로 업그레이드 된 T map 내비게이션은 Wi-Fi 테더링을 통해 T맵 빠른길 안내를 5년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QM3에 국내 최초로 적용된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2C 역시 NEW QM3의 용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적용된 이지(Ez) 파킹은 아래로 내려다보는듯한 버드 뷰(Bird View) 모드로 360도 모든 방향에서 차량과 주변환경을 나타내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기존의 후방경보장치, 후방카메라,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과 함께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와 전방경보장치를 신규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