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엔진의 냉시동 관련 특허 동향
저온에서는 엔진 시동에 관여하는 요소들이 그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최강모「한국특허정보원 조사분석1팀」 자동차 엔진의 냉시동성 저하에 대한 문제는 오래전부터 언급되어 최근 소형 트럭, 승용차, 소형 건설기계 등의 분야에 있어서도 고속 디젤 엔진의 특성
디젤 엔진과 휘발유 엔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연료에 따른 연소방식이다. 따라서 디젤 엔진은 연소실 내의 공기온도를 고온으로 올리기 위해 냉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 전기계통 배터리는 통상 엔진 크랭킹을 위한 전원으로 사용된다. 배터리 온도가 (1) 저온 때 배터리 부하와 엔진부하 관계 저온 때에는 배터리의 전기출력이 급격하게 저하되는 반면 차의 엔진부하는 - 납축전지는 납, 황산간의 반응에 의해 전기 출력(방전)하는 전기 - 저온 때 엔진의 윤활유 점도가 상승하게 되어 엔진의 소요부하가 (2) 배터리의 엔진 시동능력 - 저작권자 © 카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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