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DEL_로체 디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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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MODEL_로체 디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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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6.06.01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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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로체 디젤

기아자동차가 지난 5월 4일 기존 로체에 디젤엔진을 탑재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로체 D-LEV를 선보였다. 로체 디젤모델은 지난해 프라이드, 쎄라토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승용 디젤모델이며 이로써 기아차는 소형·준중형·중형으로 이어지는 디젤승용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로체 디젤에 탑재된 1,991cc VGT 엔진은 터보차저를 통과하는 배기가스의 양과 유속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시스템을 장착한 엔진으로 출력과 연비를 대폭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를 최소화시켜 준다.

기아차는 로체 디젤의 연비가 수동변속기 17.3km/ℓ, 자동변속기 13.5km/ℓ로 기존 로체 가솔린엔진 대비 각각 41.8%, 23.9%가 향상되어 향후 디젤 유류비가 휘발유 대비 85%까지 인상되어도 연간 약 9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속성능과 등판능력을 결정짓는 토크는 기존 가솔린엔진 대비 67.5%(320kgm/rpm)로 동급 최고의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신형 변속기를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은 물론 내구성도 향상시켰다.

아울러 기존 배출가스 기준보다 2배 이상 강화된 유로4 수준의 환경규제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배기가스 저감장치(CPF)를 적용, 분진 및 배기소음을 대폭 저감시켰다.

이 밖에도 엔진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취약부위에 다양한 방음, 방진사양을 적용해 우수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실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로체 디젤모델 출시로 기아차는 소형부터 중형까지 디젤승용 풀 라인업을 갖춘 첫 회사가 되었다”며 “로체 디젤모델은 저렴한 유류비는 물론 강력한 동력성능까지 갖추고 있어 경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1천937만원부터 2천261만원(MT기준)이다.(AT기준 2천78만원~2천402만원)

기아 로체 디젤 D-LEV

Dimension

길이×너비×높이(mm) 4755×1820×1480

휠베이스(mm) 2720

트레드 앞/뒤(mm) 1560/1550

최저지상고(mm) 160

Engine

배기량(cc) 1991

최고출력(ps/rpm) 143

최대토크(kgm/rpm) 32.0

Chassis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연비(km/ℓ) 17.3(MT)/13.5(AT)

최소회전반경(m)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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