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파리모터쇼에서 The New Volvo V60 최초 공개
상태바
볼보자동차, 파리모터쇼에서 The New Volvo V60 최초 공개
  • 최진희
  • 승인 2010.09.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kr)는 다음달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10 파리모터쇼(2010 Paris Mondial de L’Automobile)’에서 볼보의 차세대 모델을 메인 테마로 The New Volvo V60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내달 2일(토)부터 보름간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서 볼보의 앞선 아이덴터티를 담고 있는 2011년 주력 모델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날렵한 쿠페의 디자인에 스포티한 감각을 더한 The New Volvo V60 양산 모델을 최초 공개하며, 역동적으로 태어난 The All-New S60도 함께 전시한다.

[The New Volvo V60]

파리모터쇼 이후 전세계에 런칭할 The New Volvo V60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스타일로 빚어진 모델이다. 왜건임에도 쿠페에 가깝게 표현된 디자인과 넉넉한 공간이 특징이다. 슬림한 루프 라인에 측면을 따라 흐르는 숄더 라인이 더해져, 부드러우면서 강인한 이중 웨이브 라인을 강조했다. 특히 웨이브 중간의 움푹 패인 부분은 차체 높이를 시각적으로 낮춰, The New Volvo V60의 날렵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The New Volvo V60의 인테리어는 다른 볼보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심플함과 기능미를 중시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여기에 운전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음향장치, 내비게이션, 휴대폰 등에서 획득한 정보를 수집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했다. 프리미엄사운드(Dolby Digital, Dolby Pro Logic Logic II Surround, MultEQ, 12개의 스피커) 역시 The New Volvo V60의 자랑.

안전의 대명사답게 The New Volvo V60에는 볼보의 첨단 안전시스템들이 탑재됐다. 대표적인 것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보행자 추돌방지 시스템. 주행중인 볼보 차량 전방에 보행자가 근접하여 사고가 예측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고, 적절한 시간 내 반응하지 못하면 풀 브레이킹으로 차량을 자동으로 정지시킨다. 볼보 보행자 추돌방지 시스템은 최근 기술력과 안전 노력을 인정받아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매거진 비즈니스카(BusinessCar)에서 선정하는 ‘차량 안전 부문’에 뽑힌 바 있다.

이 밖에 부드러운 코너링을 돕는 코너 코너 트렉션 컨트롤(CTC: Corner Traction Control),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상황에서 핸들링을 개선시켜주는 주행 안전 컨트롤 시스템(ASC: Advanced Stability Control) 등이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으로는 304마력의T6 터보엔진과 203마력의 새로운 4기통 2.0 GTDi(Gasoline Turbocharged Direct Injection)엔진이 눈에 띈다. T6 터보엔진은 가솔린 엔진의 내부 마찰을 감소시켜 성능이 더욱 개선됐고, 4기통2.0GTDi 엔진은1,750rpm부터 203마력의 힘과 300Nm의 토크를 뿜어내며 다이내믹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밖에 트윈터보를 장착한 205 마력 D5 엔진과 163마력의 D3 엔진도 선보인다. 수동 기어의 경우, 19.2km/l의 탁월한 연비 효율을 실현했고, (EU Combined, 예비 조사 수치) 1.6L 디젤 엔진을 장착한 DRIVe 버전 역시 도입될 예정이다. 연비는 23.3km/l이며(EU Combined, 유럽기준 예비 조사 수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5g/km 이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