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중국 랠리 챔피언십 우승
상태바
한국타이어, 중국 랠리 챔피언십 우승
  • 최진희
  • 승인 2010.09.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의 ‘동남만우 자동차팀’이중국의 대표적인 레이싱 경기인중국 랠리 챔피언십(China Rally Championship)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데이빗 히긴스(David Higgins)와유안 토마스(Ieuan Thomas) 등 2명의 드라이버가 이끄는 ‘동남만우 자동차팀’은한국타이어의 Ventus R203이 장착된미쯔비시 렌서에볼루션 모델로 지난 17일~19일에중국 산동성에서 열린 중국랠리 챔피언십 제3전결승 경기에서 피렐리, 요코하마등 세계 유수의 타이어업체 후원팀을 포함한 총 32개의출전 팀 중 1위를차지했다. 한국타이어 ‘동남만우자동차팀’은 2007년부터중국 랠리 챔피언십에 참가하기시작했으며 지난 2009년도에는종합우승을 차지한바 있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상무는 `이번 한국타이어의 중국 랠리 챔피언십 우승은한국타이어의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한번 입증하는 쾌거”라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모터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중국 타이어시장에서의 1위 자리를굳건히 지켜나가겠다.”고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수 년동안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과투자를 꾸준히 확대해왔다. 한국타이어는 유럽에서 르망24시를비롯한 르망 시리즈 및뉘버그링24시, 일본의수퍼GT, 한국의 CJ 오수퍼 레이스 등에서 다년간의경험을 쌓아왔으며, 특히, 올해는 유럽의 대표적인내구레이스인 르망24시와뉘버그링24시에서 각각 2위를 기록하는 쾌거를이루는 등 적극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꾸준히 좋은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