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 열어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 열어
  • CAR & TECH
  • 승인 2010.12.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12월 23일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치원(어린이집)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을 무료로 실시한다.

조기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길러 주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은 오는 12월 27일부터 2011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에서는 ▲횡단보도와 철길 건널목 건너기 ▲자전거와 킥보드 타기 ▲버스 승·하차 ▲급브레이크 상황과 안전띠 매기 등 축소 제작된 도로 위에서 자동차 및 자전거를 이용해 어린이가 직접 타고, 운전하며 위험한 상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측통행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사각지대, 날씨변화와 옷 색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따른 사고위험 등 학부모들에게도 유익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체험학습 과정이 끝나면 퀴즈로 배운 내용을 상기 시켜주고, 기념품도 증정한다. 총 면적 1,072㎡의 국내 최대 실내 교통안전 체험관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교통안전교육 학습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신청은 인터넷(www.rota.or.kr)이나 전화(02-2230-6059, 6104)로 사전예약하면 된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로 국민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입니다.
출처: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http://www.rot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