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3에 새롭게 얹혀진 CVTC 1.6(QG16) 엔진① 주요 변경 SM3 CVTC 1.6은 2005년 7월로 예정된 정부의 소형차 세제기준 변경(소형차 구출회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기술팀」
● QG15엔진 대비 주요 변경 시스템 QG16엔진은 기존 QG15엔진 대비 CVTC(Continuous Valve Timing Control)
● CVTC 제어 인테이크 따라 최적으로 해 중·저속 토크의 향상과 고속영역 출력을 흡기 밸브는 닫히는 시점이 빠르면 중·저속영역에서 흡입효율이
·CVTC 밸브의 제어 CVTC
① 시동 때 - 엔진 시동 때는 스프링 반력을 받는 내부 로크 핀에 ② 지각 때 - CVTC 밸브가 <그림 1>의 <그림-①> 상태에서는 ③ 진각 때 - CVTC 밸브가 <그림 1>의 <그림-②> 상태로 ④ 유지 - 목표 밸브 타이밍에 변화한 후에는 운전상태가 변화하지
·CVTC 피드백 제어 ① ② 피드백 제어 - 실 저작권자 © 카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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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종 메커니즘 분석_SM3 CVTC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