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RENAULT SAMS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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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8.06.17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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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RENAULT SAMSUNG

꼴레오스 수출을 기반으로 20만대 이상 생산 목표 수립
르노삼성차, 2007 실적 및 2008 계획 발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월 26일 기자 간담회를 갖고 ‘2007년 실적 및 2008년 계획’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은 올해, 고객 만족도 및 제품 매력도 1위, 내수시장 점유율 2위를 유지하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기술 혜택과 르노그룹의 지원을 받아 독립적인 자동차 업체로 성장, 그리고 르노그룹의 아시아 허브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고객 최우선’, ‘최적의 효율성’, ‘글로벌 현지화’의 전략을 기반으로, 2008년에는 “성장”, “품질”, “경쟁력”에 중점을 두고 경영계획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월 26일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설치극장 정미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2007년 실적 및 2008년 계획’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07년 한해 동안 전년 대비 7.3% 증가한 17만 2천175대(내수: 11만 7천204/수출: 5만 4천971)를 판매해, 출범 이후 최대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수출은 지난해 대비 33% 증가한 5만 4천971대를 기록하며, 그 비중이 총 판매량의 32%를 차지했다.
이러한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르노삼성자동차는 2007년 한 해 전년 대비 8.5% 증가한 총 2조 8천10억원의 매출액 및 2천17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특히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7월과 올해 1월 부분변경 모델인 SM5 뉴 임프레션과 SM7 뉴 아트를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신개념 크로스오버 QM5를 제 4차종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보강했다.
98년 첫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만 누적 판매량 58만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SM5는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선보였던 SM5 뉴 임프레션은 뛰어난 마케팅 전략 및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미래 설계 발표해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그룹 아시아지역의 허브로서 자리매김 하고자 2007년, 인력 및 설비에 대한 주요 투자를 본격적으로 실현해 왔다.
신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개발 능력의 강화를 위해 기흥에 소재한 테크니컬 센터의 개발이 추가로 진행되어 유로5 에미션 설비, 시뮬레이터 등 각종 시험용 장비를 도입하고 건물을 증축했다. 또한 프랑스 르노 그룹에 파견 되었던 103명의 엔지니어들이 한국으로 돌아오면서 신규 글로벌 프로젝트의 개발이 르노에서 르노삼성자동차로 성공적으로 이양되었다.
부산 공장은 QM5의 안정적인 생산물량 확보를 위해 367명에 달하는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전문 차체라인 및 설비 증설을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또한 시간당 생산량(Unit Per Hour)을 42에서 55로 향상 시켜 부산 공장의 생산량을 30% 증대 시켰다.
이와 동시에 르노삼성자동차의 판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국에 10개의 영업지점을 새롭게 오픈했으며, 전국 18개의 주요 지점을 고품격 이미지에 어울리는 첨단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는 전시장 리노베이션(Shop Identity)을 진행했다. 특히, 전문 협력 정비점(ESC: Exclusive Service Center)은 작년 대비 25% 증가된 54개를 확보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2007년 한 해, 르노삼성자동차는 2006년 6천312명의 15%인 974명의 인력을 충원해 7천286명의 임직원을 확보했다. 2000년 출범 초기 1천967명이었던 임직원 수와 비교해 볼 때, 이는 무려 3.5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결과적으로, 2007년 한 해 동안 향후 지속적이며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르노삼성자동차가 투입한 투자 규모는 2천억원을 상회 한다. 이러한 수치가 보여주듯이, 르노삼성자동차는 투자와 고용을 통해 끊임없이 한국 경제의 발전에 기여를 해왔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출범이래 7년 연속 ‘비(非)노조 - 무(無)분규’를 이어가며 선진 노사문화 창달에 기여한 결과, 2007년 노사문화대상 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르노삼성 커미트먼트 2009’에 반영된 경영전략 펼친다
2008년은 ‘르노 커미트먼트 2009’에 기여할 르노삼성자동차의 중기 발전계획인 ‘르노삼성 커미트먼트 2009’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한 해로 삼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발전계획은 크게 3가지로 요약 된다. 첫째, 고객 만족도 및 제품 매력도 1위, 내수시장 점유율 2위를 유지하면서 한국 시장을 선도하는 일류 자동차 업체로 부상과 둘째,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기술 혜택과 르노그룹의 지원을 받아 독립적인 자동차 업체로 성장. 그리고 셋째, 아시아지역 내 르노 그룹의 확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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