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고객 만족도 1위를 실현 위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rvice by Volvo’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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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고객 만족도 1위를 실현 위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rvice by Volvo’ 런칭
  • 최진희
  • 승인 2020.07.02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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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까지 1,500억원 투자해 서비스센터 93%, 워크베이 95% 확대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의 프리미엄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를 국내 런칭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의 프리미엄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를 국내 런칭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의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를 런칭했다.

글로벌시장 내에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에 런칭된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는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고객 만족도 1위를 향한 고객 중심 브랜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미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2015년에는 업계 최초로 전 모델 5년 또는 10km 무상보증을 시행했으며, 평생 무상 사고 견인, 무상 소프트웨어 및 지도 업데이트 등의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내 차 주치의개념의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시행하는 등 서비스 품질에 있어서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는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아닌 전담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 예약부터 상담, 점검, 안내까지 서비스 전반을 책임지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좀 더 명확하고 정확한 내용의 전달이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담 테크니션이 고객 상담부터 점검 및 안내까지 책임지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담 테크니션이 고객 상담부터 점검 및 안내까지 책임지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인 2019년 한국 진출 최초로 연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이에 질적 성장을 목표로 서비스 부문에 대한 더욱 다양한 투자와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미 올 상반기에만 분당판교, 의정부, 제주 등에 새로운 서비스센터가 들어섰으며, 하반기에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해운대, 천안, 수원 등 주요지역에 서비스센터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1,500억 이상 투자로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볼보는 최근 몇 년간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서비스 확충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해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국내 등록된 볼보 자동차 수는 2014년 대비 약 127% 증가했으며, 볼보 서비스 워크베이 수는 무려 191% 증가했다. 현재 예약 후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전국 평균 5일 가량으로 수입차 서비스센터 중 가장 짧다고 설명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또한 2023년까지 앞으로 3년 동안 1,500억 이상을 투자해 서비스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서비스센터는 50곳 이상으로 93%, 워크베이는 300개 이상 확보로 95% 확충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윤모 대표이사는 앞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서비스라고 강조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드리고자 대기시간 없이 빠르고, 가까이서 편리하게, 그리고 신뢰를 주는 전문적인 서비스는 기본으로, 여기에 합리적인 비용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해왔으며, 앞으로도 늘 고민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2023년까지 국내 서비스센터는 50곳 이상, 워크베이는 300개 이상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2023년까지 국내 서비스센터는 50곳 이상, 워크베이는 300개 이상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전격 도입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61일부터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Customer Lifetime Parts Warrant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평생 부품보증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부품(공임포함)에 대해 횟수와 상관없이 평생 보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제도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공식 워런티가 종료된 이후에도 큰 부담없이 차량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며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되었다.

세부 대상은 202061일 이후 유상으로 부품을 교체하고 정보제공에 동의한 모든 볼보자동차 고객이다. , 1년 또는 15,000km(선도래 기준) 기준의 정기 점검 및 교환 주기를 준수해야 한다. 주기적으로 교환이 필요한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점화 플러그, 필터류 등의 소모품을 비롯해 배터리, 판금도장 등의 품목은 제외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6월 1일부터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6월 1일부터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실시간 예약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출시 예정

스마트폰을 통해 전국 서비스센터의 위치 및 정보, 정비 예약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예약 애플리케이션은 7월 중 실시간 예약은 물론이고 단계별 실시간 정비 알람 서비스와 정비이력 관리가 가능하도록 새롭게 출시된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차량 입고부터 정비, 검수, 정비완료까지 4단계에 걸쳐 실시간 푸시알림 서비스 및 예상 정비 완료 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는 볼보자동차가 진출한 100여 개 국가 중 한국이 고객 서비스 만족도 3위에 올랐다, “그동안 고객 서비스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 Service by Volvo런칭을 통해 새로운 프리미엄을 제시하고 있는 볼보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알리고, 서비스 고객만족도 No1.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7월 중 새롭게 출시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예약과 단계별 실시간 정비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7월 중 새롭게 출시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예약과 단계별 실시간 정비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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