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ING CAR / HAMANN BMW X5
상태바
TUNING CAR / HAMANN BMW X5
  • cartech
  • 승인 2008.03.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타입의 고광택 알루미늄 휠
일반적으로 유저가 고민스러워하는 부문인 휠 선택에 있어서 하만은 PG3를 비롯해 Anniversary Ⅰ과 Ⅱ, 그리고 레이스 에디션(Race Edition) 등 4가지 휠 옵션을 제공한다. 고급 사용자를 위한 PG3는 고광택 알루미늄을 사용한 멀티 피스(Multi-piece) 휠로 스포티한 5 스포크를 적용했다. 원 피스(one-piece) 휠인 Anniversary Ⅰ은 멀티스포크 타입으로 INOX 스테인리스 스틸 휠이며 립 플랜지에 실버 또는 블랙 컬러를 적용했다. 경량 알루미늄 합금을 적용한 멀티 피스 휠인 Anniversary Ⅱ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개발된 멀티스포크 타입이다. 특히 고광택 플랜지를 적용한 실버 림은 귀족적이고 럭셔리함을 보여준다. 이밖에 3피스 초경량 주조휠인 레이스 에디션은 크로스 & 스파이더 스포크 타입으로 9개의 메인 스포크가 림 바깥 방향으로 가지를 뻗는 형태의 독특한 스포크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3 피스의 휠의 각 부분을 티타늄 볼트로 조립했으며, 고광택 플랜지를 적용해 럭셔리함을 강조했다. 한편 이러한 휠 옵션은 PG3 및 Anniversary Ⅰ은 20인치(295/40R ZR20)와 22인치(295/30R ZR22), Anniversary Ⅱ와 레이스 에디션은 23인치(315/25R ZR22) 사이즈를 제공한다.

진보적인 서스펜션과 섀시
하만의 진보적인 서스펜션 스프링은 X5의 무게중심을 낮춰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지상고는 프런트의 경우 약 40mm, 에어서스펜션 사양의 경우 프런트 40mm, 리어 30mm까지 낮아진다.
하만은 고출력의 X5 튜닝카를 위해 직경 및 두께가 각각 405mm, 35mm의 벤틸레이트 디스크와 알루미늄 디스크 켈리퍼,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 스틸 플렉스(Steel Flex) 브레이크 파이프 등 X5 전용 브레이크 시스템을 특별히 개발했다. 프런트의 알루미늄 캘리퍼는 6 피스톤을 적용해 파워풀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4 피스톤과 345X28mm의 벤틸레이트 디스크를 적용했다.
이밖에 하만의 배기시스템(가솔린 사양 기준)은 스포츠 헤더(sports header)와 스포츠 금속 캐털리틱 컨버터(sports metal catalytic converter), 스포츠 리어 사일런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전자 맟춤형 인테리어 설계

하만의 BMW X5 Flash 와이드 보디는 또한 인테리어 역시 운전자가 편안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 줄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를 갖추었다.
블랙컬러의 고급스러운 플로어 매트는 물론 알루미늄 사양의 액셀러레이터 페달과 풋 레스트와 같은 액세서리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옵션을 달리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가죽 데크의 컬러나 DVD, TV,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변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