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r News〕
상태바
〔Maker News〕
  • cartech
  • 승인 2008.06.1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의 우리문화재 다시보기 캠페인
랜드로버코리아는 최근 숭례문 화재사건을 계기로,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되돌아보고 보존하자는 취지의 ‘우리문화재 다시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4월 5일까지 랜드로버코리아의 공식 웹사이트(www.landroverkorea.co.kr)에서는 우리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강렬한 한 마디의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최종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랜드로버코리아가 향후 1년간 국내에서 개최하는 행사차와 시승차 등에 부착되어 우리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는 데 쓰일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4월 9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닛산 GT-R, 슈퍼 GT 개막전 우승
닛산의 신형 GT-R이 4년 만에 출전한 일본 슈퍼 GT 1차전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닛산은 뉴 닛산 GT-R이 지난 3월 16일 일본 스즈카서킷에서 열린 슈퍼 GT의 GT500 클래스 제1차전에서 닛산의 모터스포츠팀인 니스모의 경주차로 출전, 1시간 44분 3초 977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역시 니스모의 GT-R이 1위와 0.854초 차이로 나란히 2위를 차지했으며, 니스모팀은 본선에서 두 차의 순위만 바뀌며 어려움없이 1, 2위로 결승을 통과했다. 2라운드는 오는 4월 13일 오카야마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릴 예정이다.
혼다코리아, 제2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실시
혼다코리아는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AS기술인을 선발하는 ‘제2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Service Skill Contest)’를 인천 PDI센터에서 개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혼다 모터사이클 AS기술인 중 총 10명이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시험에 응시했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개인전 우승자 1명과 단체전 우승자 1팀(2명)이 선발되었다.
개인전 수상은 혼다모터사이클 광주딜러 노태용씨가 차지했고, 단체전 수상은 대전딜러 이상원, 박광용 팀에게 돌아갔다. 수상자 총 3명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및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고, 개인전 우승자에게는 내년에 개최될 ‘혼다 아시아 스킬 콘테스트’ 국제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2008 R8 아우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개최
아우디코리아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아우디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극한까지 체험할 수 있는 ‘2008 R8 아우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Audi Driving Experi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아우디의 초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R8 8대 등 아우디 고성능모델이 투입되어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션별 18명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R8 ADE운영사무국 또는 전국 아우디전시장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3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이번 행사는 사흘동안 각각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하루 2회로 진행된다. 참가자 2인이 1조가 되어 배정된 아우디 차에 나누어 탑승하고 ▶브레이킹 존(Braking Experience Zone: 제동력, ESP 효율성 체험) ▶R8 슬라럼 존(R8 Slalom Zone: 슬라럼 및 서킷 코너링 체험) ▶R8 타임 트라이얼(R8 Time Trial: 장애물 통과 시간 측정) 등으로 이루어진 상황별 코스를 체험하게 된다.
아우디는 이번 행사를 위해 독일 본사 콰트로 드라이빙스쿨의 인스트럭터를 초청해 참가자의 운전을 지도, 교육하도록 하는 등 참가자들이 최상의 상태에서 안전하게 아우디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