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AR_미니 컨트리맨
상태바
New CAR_미니 컨트리맨
  • CAR & TECH
  • 승인 2011.03.3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 최초의 4륜구동 SAV
MINI Countryman


MINI 최초의 SAV 모델이자, MINI의 4번째 모델인 MINI 컨트리맨이 지난 3월 3일 국내출시되었다.
MINI 컨트리맨은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MINI 고유의 개성을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MINI 최초로 4m가 넘는 길이, 4도어, 4륜구동 시스템인 ALL4 등을 적용해 그 독특한 감성을 한 차원 높이고 있다. 국내에는 MINI 쿠퍼 컨트리맨, MINI 쿠퍼S 컨트리맨, MINI 쿠퍼S 컨트리맨 ALL4 등 세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다.

외관 디자인은 독창성, 강인함, 다재다능함으로 정리된다. 4m 이상의 길이와 함께 4개의 도어, 대형 테일게이트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 보네트의 대형 헤드라이트, 거대한 휠 아치, 수직 리어 라이트 등 MINI 특유의 디자인 요소들이 곳곳에 적용되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넓은 실내공간, 높은 지상고와 시트 포지션 등은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더욱 넓어진 레그룸, 헤드룸, 숄더룸은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뒷좌석은 2인용 개별 좌석으로 각각 이동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3인용 시트도 선택 가능하다. 트렁크 수납공간은 350ℓ에서 최대 1,170ℓ까지 확장할 수 있어 골프백 및 서핑보드, 스노보드 등 대용량 제품들을 자유롭게 실을 수 있다.

MINI 컨트리맨에는 새롭게 개발된 1.6ℓ 4기통 가솔린엔진이 적용되었다. BMW그룹의 가변식 밸브트로닉 시스템이 적용되어 가솔린 동급에서 가장 최적화된 출력과 연료 효율성 사이의 균형을 만족시킨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적용된 MINI 쿠퍼S 컨트리맨의 경우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4.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0-100km/h의l 가속시간은 7.9초, 안전최고속도는 210km/h이다. MINI 쿠퍼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6.3kgm, 0-100km/h까지 가속시간 11.6초이다.

컨트리맨은 MINI 브랜드 최초로 4륜구동 시스템인 ALL4가 적용되어 보다 안정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MINI 쿠퍼S 컨트리맨 ALL4는 MINI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에 접지력과 추진력을 추가해 MINI가 제공하는 운전의 즐거움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대한 동력 배분을 정확하게 조절하고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 덕분에 우수한 승차감은 물론,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 등 다용도의 차량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MINI 쿠퍼 컨트리맨의 국내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3천850만원, MINI 쿠퍼S 컨트리맨이 4천480만원, MINI 쿠퍼S ALL4는 5천16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