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법안을 지지하는 공화당 의원은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단독으로 자동차에 관한 표준을 설정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EPA나 캘리포니아 주는 NHTSA의 권한을 더 이상 침해해서는 안되며, 기후 변화에 대한 권한을 단일화해야 한다고 표명했다.
반면, 이 법안을 반대하는 민주당 의원은 이 법안이 대기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과학적 조사 결과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특히 왁스만 의원은 대기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기업을 보호하는 법안이라고 언급하면서, 민주당이 지배하는 하원에서 이 법안이 통과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첨언했다.
한편, 자동차 관련 단체들은 법안 통과 여부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EPA가 NHTSA보다 강화된 배기가스 규정을 제정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출처 : 미국/ 정책동향, 2011.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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