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은 고유가에 대응하여 볼트에 적용된 볼텍(Voltec) 가솔린 전기동력 시스템을 4개 브랜드 모두에 장착할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차량의 무게를 가중시키고 주행거리를 감소시킬 정도로 많은 양의 배터리가 필요한 중대형 차량에 이 시스템을 장착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 일환으로 GM은 쉐보레 볼트 기술을 장착한 뷰익 플러그인 하이브리차를 개발 중이다.
이 차량은 볼트 후속 모델로 올해 유럽에서 판매될 오펠 엠페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버전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2013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미시간 소재 한 컨설팅 그룹은 차량 경량화와 주행거리 확대 및 주행성능을 증진시키는 고가의 첨단 기술 장착이 이 전략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IHS 오토모티브는 이 차가 볼트와 흡사할 경우, 소비자들은 GM이 'Badge Engineering'(자동차의 앰블램과 마크를 바꾸어 다른차로 생산하는 방식)을 ㅎㄴ 것으로 인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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