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콤팩트 SUV ‘뉴 컴패스’ 6월 국내 출시
상태바
지프, 콤팩트 SUV ‘뉴 컴패스’ 6월 국내 출시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2.05.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진화된 첨단 기술로 4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
2.4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국내 총 3가지 트림 출시 예정
5월 23일부터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 통해 사전계약 실시
지프의 뉴 컴패스는 5월 23일부터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지프

지프(Jeep)의 ‘뉴 컴패스(New Compass)’가 곧 국내에 출시한다.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는 지난 2021 시카고 국제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오는 6월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5월 23일부터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을 통해 사전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패스는 오프로드에서의 강인함과 온로드의 정교함을 두루 갖춘 지프의 대표 도심형 SUV이다. '뉴 컴패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출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차종이다.

2.4리터 멀티에어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6단과 9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며, 구동 방식은 전륜과 사륜으로 구성된다. 국내에는 동력계 및 편의 사양에 따라 리미티드 2.4 FWD, 리미티드 2.4 AWD, S 2.4 AWD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뉴 컴패스의 외관 디자인은 지프 헤리티지를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스타일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정교한 인테리어와 반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한 75개 이상의 첨단 주행 안전 기술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도심형 SUV다운 안락한 온로드 주행 성능은 만족감을 더욱 향상시킨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상반기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 컴패스는 실내외 모두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장인정신으로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과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차량”이라며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 디자인과 진화된 첨단 주행 안전 기능으로 경쟁이 치열한 국내 준중형 SUV시장에서 지프의 존재감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