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순수 전기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
상태바
로터스, 순수 전기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3.09.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터스 자동차의 첫 순수 전기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 GT) 공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8초 이내 도달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23년 4분기 공개, 2024년부터 생산 예정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Lotus)가 자사 최초의 4도어 하이퍼 GT카인 에메야(Emeya)를 미국 뉴욕시에 마련된 스튜디오 에메야(Studio Emeya)에서 공개했다.

지난 75년간 로터스 브랜드가 다져온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의 결정체인 에메야는 로터스 자동차만의 운전 질감과 느낌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한다. 특히, 최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최상급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로터스 에메야는 액티브 프런트 그릴, 리어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 등의 최신 능동형 공기역학 기능을 더하는 한편, 로터스 자동차가 추구하는 낮은 무게 중심도 갖췄다. ‘하이퍼스탠스(Hyperstance)’라고 부르는 이 모습을 통해, 로터스 에메야는 주행안정성을 비롯해 GT 세그먼트에서의 승차감과 핸들링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1초에 1천 회가량 전방 도로를 분석하는 최첨단 온보드 센서와 결합된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은 탑승자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로터스 에메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GT카 중 한 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최상급 모델 기준 고출력 듀얼 모터 셋업을 통해 최고시속 250km와 함께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2.8초 안에 다다른다.

운전 성능과 함께 충전 성능도 압도적이다. 로터스 에메야는 350kW DC 급속 충전기 기준 5분 충전을 통해 약 150km 주행이 가능하고, 15분 충전 시 주행거리의 최대 80%까지 도달할 수 있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로터스 에메야에는 패션 산업에서 나온 소재들을 재활용해 만든 고급 실과 함께,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PVD 알루미늄, 알칸타라, 나파 가죽, 나아가 울트라패브릭(Ultrafabrics) PU 등의 소재가 적용됐다.

탑승자들에게 음악 경험을 위한 노력도 가미됐다. KEF와 함께 개발한 몰입형 오디오 시스템에는 로터스 엘레트라(Eletre)에 처음 도입된 Dolby Atmos 3D 서라운드 시스템과 함께 Uni-Q® 스피커 디자인과 Uni-Core™ 공간 절약형 서브우퍼 인클로저가 탑재됐다.

로터스 그룹 디자인 부사장 밴 페인(Ben Payne)은 “운전자를 위한 럭셔리 퍼포먼스 자동차인 에메야는 지금까지 로터스가 이뤄온 모든 것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디자인을 통해 운전자에게 자신감, 날 것의 감정, 나아가 순수한 즐거움을 도로에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강조했다. 

로터스의 순수 전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라인업에 추가될 에메야는 2028년까지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로터스의 비전에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2024년부터 생산이 진행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23년 4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