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가격 착한 수입차가 잘 팔린다!”
상태바
“예쁘고 가격 착한 수입차가 잘 팔린다!”
  • 김기락
  • 승인 2008.12.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혼다 가격 경쟁력 높아

일반 소비자들은 수입차 구매 시, 스타일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마케팅인사이트(대표 김진국)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입차 구매 계획자의 선호 이유를 조사해 30일 발표했다.

수입차 선호 이유 중에서 스타일이 1순위로 조사됐으며 품질과 가격/경제성이 각각 2위, 3위로 나타났다.

이유별 선호도는 스타일면에서 크라이슬러가 48.4%를 차지했고 푸조는 36.9%로 나타나 이들 차종의 구매 계획자가 스타일에 큰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품질 면에서는 혼다가 30.3%로 29.7%를 차지한 렉서스보다 높았으며 가격 경쟁력은 푸조가 34.1%, 혼다가 31.6%로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점은 2년 전에 비해 스타일과 성능에 대한 선호도가 줄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스타일은 35.7%에서 23.7%로 하락한 반면, 가격/경제성은 11.8%에서 15.8%로 올랐다.

이와 같은 결과는 국산차의 스타일과 성능이 올라간 것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되며 향후 수입차 구매 시 가격/경제성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마케팅인사이트의 이경석 차장은 “이번 조사는 절대평가가 아닌 상대평가”라며 “예를 들어 크라이슬러가 스타일면에서 48.4%를 차지했다는 것은 크라이슬러 구매 계획자가 구입 이유를 스타일에 가장 큰 비중을 두었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