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DAI (시리우스2, 린번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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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시리우스2, 린번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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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1.06.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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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 쏘나타, 트라제 XG, 싼타페 등 시리우스(SIRIUS)-Ⅱ 엔진 적용 차의 실린더 헤드 커버 및 커버 설치 볼트의 사양이 변경 적용되었다.
또한 기존 린번 엔진의 사양이 변경 적용되었으며, 점화코일 1·2차 저항 값의 정확한 변경 스펙에 대해 알아본다


지용진 【현대·기아자동차 천안정비연수원】

EF 쏘나타, 트라제 XG, 싼타페 등 시리우스(SIRIUS)-Ⅱ 엔진 적용 차의 실린더 헤드(Cylinder head) 커버 및 커버 설치 볼트의 사양이 변경 적용되었다.


●적용 차종
시리우스-Ⅱ 엔진 적용 차

●대상 차종

●주요 변경 내용
2001년 10월 1일부터 발효되는 ‘코리아 2000 배기가스 규제법’에 대응, 기존 린번(LEAN BURN) 엔진의 사양이 변경 적용되었다.

●적용 차종
아반떼 XD, 베르나

●대상 차종

●주요 변경 내용

●린번 작동조건 변경 내용
·린번 진입 조건
·린번 해제 조건
·린번 작동램프 점등/소등 조건

●EGR 밸브 작동 조건

① 린번 운전 구간이 아닐 때
② 스로틀 개도 30˚ 이하
③ 엔진 회전수 4,000rpm 이하
④ 냉각수 온도 80℃ 이상 및 105℃ 이하
⑤ 흡입공기 온도 80℃ 이하
기존 출고된 승용 및 RV차의 점화코일 1, 2차 저항 값이 정비 스펙(SPEC)과 설계 스펙이 달라 혼동이 초래되므로 정확한 변경 스펙을 게재하니 참조하기 바란다.

●적용 차종
승용 및 RV 차량

●변경 스펙(SP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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