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장치
|
연료의 흐름 연료펌프는 에어 컴프레서에 연결되어 구동하면서 연료탱크로부터 연료를 공급한다. 연료는 펌프로부터 ECU 라인(ECU 냉각을 위해)을 통과해 연료필터로 들어간다. 연료필터에서 나온 연료는 실린더 헤드에 있는 연료 갤러리에 공급되며, 6개의 유니트 인젝터에 의해 연료가 분사된 후 연료 갤러리 출구에 연결된 오버플로 밸브를 통과한다. 실린더 헤드로부터 리턴 된 연료는 다시 연료탱크로 되돌아간다. 즉, 연료 시스템은 컨트롤 유니트(ECU)의 신호에 의해 엔진에 사용되어질 적절한 양의 연료를 계속적으로 공급하면서 또한 리턴 된다.(그림 1 참조) |
연료장치 제원 | |
항목 | 제원 |
연료탱크 용량 | 400ℓ |
연료펌프 형식 | 내접 기어펌프 |
구동 | 에어 컴프레서 샤프트에 의한 구동 |
컨트롤 유니트(ECU) | 전압 범위 24V |
커넥터 | 54핀×2(차 측 및 엔진 측 커넥터) |
유니트 인젝터(EUI)의 솔레노이드 밸브 전압 | 90V |
저항 | 1.0∼2.0Ω |
연료압력 온도 센서 온도 입력 전압 | 5V |
압력 입력 전압 | 5V |
온도 | -40∼125℃ |
압력 | 0∼1000kpa |
커넥터 | 4핀 |
에어 컴프레서 형식 | 2실린더 로딩 |
실린더 보어×행정 | Φ75×50mm |
실린더 용량 | 440cc |
연료펌프 연료펌프는 에어 컴프레서 축에 의해 구동되어지며 내접기어 방식이다. 연료탱크로부터 실린더 헤드까지 연료를 공급하며 유니트 인젝터에서 연료를 분사하는데 필요한 연료의 압력과 유량을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그림 2 참조) 릴리프 밸브와 체크 밸브가 내장되어 있으며, 송출량은 500rpm : 4bar(1X/min 이상), 1800rpm : 7bar(7X/min 이상)이다. ① 릴리프 밸브 연료필터 저작권자 © 카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