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형 3.0 CEO 새로 추가한 기아 뉴 엔터프라이즈】
상태바
【최고급형 3.0 CEO 새로 추가한 기아 뉴 엔터프라이즈】
  • cartech
  • 승인 2001.07.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주)는 내·외장을 대폭 변경해 고급차로서의 품격을 한층 높이고, 최고급형 3.0 CEO를 새로 추가한 뉴 엔터프라이즈를 개발, 지난 6월 11일부터 본격 시판했다.

뉴 엔터프라이즈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블랙컬러를 적용시켜 최고급 차로서의 품격을 더했고 기아의 ‘K'자를 형상화한 후드 탑 마크 및 엔터프라이즈 신규 엠블렘을 적용해 세련되고 기품 있는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했다.
트렁크 리드와 알루미늄 휠 중앙부에 기아 서브 로고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높였다.
또한 우드 타입 가죽핸들과 기어 노브 양 측면에 우드 그레인을 적용시켜 그립감을 향상시켰으며 세계의 명차들이 채택하는 유광 우드 그레인을 실내에 적용해 실내품격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잠깐을 타더라도 탑승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시트의 좌석쿠션을 대폭 개선했으며 차체의 손상을 방지하는 사이드 프로텍터의 크롬부위를 확대해 세련미와 안정감을 주었다.
특히 뉴 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최고급 차의 대중화를 위해 2.5 차종의 내외장을 3.0과 동일하게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ADS(중력감지 전자제어 서스펜션), AMS(운전자세 기억시스템), AV 시스템, 조수석 파워시트 등 고급사양을 기본으로 달아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한편, 이번에 새로 추가된 뉴 엔터프라이즈 최고급 3.0 CEO는 뒷좌석 5.8인치 TV, 내비게이션 시스템, 시트에서 솔나무 향기가 나는 가죽시트를 기본사양으로 채택해 최상급 차종으로서의 차별화를 꾀했다.

뉴 엔터프라이즈의 가격은 2.5가 2천860만원~3천160만원, 3.0은 3천460만원∼3천92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