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TT 로드스터】
상태바
【아우디 TT 로드스터】
  • cartech
  • 승인 2001.07.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아우디 TT의 스포츠 오픈카 버전이다. 작지만 깜찍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콤팩트 스포츠카로, 여성의 곡선을 형상화한 외관이 주목을 끈다. 4기통 1천800cc 터보 인터쿨러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80마력에 최고속도 222km/h를 자랑하는 TT 로드스터는 0→100km 도달 시간이 8.1초이며, 보네트와 엔진에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는 등 경량화를 이루어 연비 또한 1X당 8.7km로 우수하다.

글·전윤태 【본지 편집차장】 사진·육상수【프리랜서】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아우디 TT의 스포츠 오픈카 버전으로, 미래 지향적인 컨셉트 카로 디자인되었다.
특히 작지만 깜찍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콤팩트 스포츠카로, 여성의 곡선을 형상화한 외관이 주목을 끈다. 4기통 1천800cc 터보 인터쿨러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80마력에 최고속도 222km/h를 자랑하는 TT 로드스터는 0→100km 도달 시간이 8.1초이며, 보네트와 엔진에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는 등 경량화로 연비 또한 1X당 8.7km로 우수하다.
특히 바퀴 슬립 방지 조절장치(ASR),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EBD), 전자식 제어 차동장치(EDL)를 통합한 전자식 주행 안정성 프로그램(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적용으로 한 차원 높은 안전주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운전자는 한계 상황에서도 어려움 없이 차를 제어할 수 있다.
이밖에도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와 ABS로 스포츠카에 어울리는 탁월한 제동력을 발휘하며, 소프트 톱을 여는데 그 어떤 컨버터블의 경우보다 빨라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부드러움과 강력함, 경쾌함 등 콤팩트 스포츠카로서의 장점을 모두 갖춘 아우디 TT 로드스터·스피드를 즐기고자하는 젊은 카 매니아들로부터 많은 사랑이 기대된다.



Exterior

미래지향적인 콤팩트 스포츠 카
‘작은 거인’을 연상시키는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미래 지향적인 컨셉트 카로 디자인되어 보는 순간 누구나 한번쯤은 ‘갖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게 한다.
작지만 깜찍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콤팩트 스포츠 카로 여성의 아름다운 곡선미를 형상화해, 180마력의 강력 파워에서 발휘되는 드라이빙의 경쾌함과 보는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콤팩트한 차체에 세련된 5-스포크 디자인의 대형 주조 알루미늄 휠을 적용해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마음껏 살렸다.
특히 TT 로드스터는 강력한 스피드로 인한 안전성 극대화를 위해 헤드램프와 테일 램프, 사이드 미러 등에 각종 안전장치 및 편의장치를 적용하고 있다.
프로젝션 방식의 헤드라이트는 클리어 렌즈와 전동식 높이 조절 장치로 악천후에도 밝은 시야를 제공하며, 뒤 테일 램프에는 안개등이 내장되어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사이드 미러에는 열선이 내장되고 전동식으로 조절되며, 운전석 쪽에는 사각 방지형 특수 거울이, 조수석 쪽에는 광각형 블록 거울이 적용되었다.
앞 유리 와이퍼 및 워셔 시스템은 2개의 워셔 노즐과 속도감응형 4단 조절식 와이퍼를 채택하고 있으며, 운전석 와이퍼 블레이드에는 스포일러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스포츠 카의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 고속에서도 뒤축을 노면에 밀착시켜 주행 안정성을 극대화해 준다. 시동키는 리모트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 중앙집중식 잠금장치가 내장되어 리모컨으로 도어와 윈도, 트렁크를 개폐할 수 있으며, 특히 복사가 불가능한 도난방지코드가 있어 안전하다.



Interior

세련미와 함께 기능적인 면 강조
기능적인 면을 강조한 실내는 그 디자인에서 차체 디자인과 통일된 아름다움을 유지, 스포츠 카로서의 품위를 마음껏 뽐내고 있다.
우아하면서도 기능성을 살린 계기판과 도어핸들, 실내 환기구, 변속레버 및 게이트, 스티어링 휠 등 실내 곳곳의 알루미늄 장식은 아우디 디자인의 묘미를 한껏 풍기고 있다. 또한 TT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제작 적용된 스포츠 페달과 풋 레스트는 스포츠 카로서의 면모를 더욱 부각시켜 주고 있다.
특히 TT 로드스터의 백미(白眉)라 할 수 있는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한눈에 차의 작동 상태를 알아볼 수 있도록 조명 조절, 냉각수 및 외부온도계(섭씨 5도 이하로 떨어지면 얼음 심벌을 나타내 노면의 결빙을 경고), 엔진 회전수, 디지털 시계, 비대칭 속도계, 구간 거리계 및 주행 거리계, 연료 게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