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시승_액티언 스포츠】
상태바
【새차시승_액티언 스포츠】
  • cartech
  • 승인 2006.06.0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차시승

쌍용 액티언 스포츠

액티언 스포츠는 5인승 승용공간과 화물 적재용 대용량 데크가 결합된 신개념 다용도 SUT 모델이다. SUT는 SUV의 파워, 세단형 승용차의 세련된 스타일, 픽업 차량의 용도성이 결합되어 레저, 업무, 승용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자동차를 일컫는다. SUT 차종은 최근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뛰어난 경제성과 다용도성을 인정받아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차종으로 부각되고 있다. 2006부산모터쇼에서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박병일「본지 기술위원·카123텍 대표·자동차정비 명장」

액티언 스포츠는 5인승 승용공간과 화물 적재용 대용량 데크가 결합된 신개념 다용도 SUT(Sports Utility Truck) 모델이다.

SUT는 SUV의 파워, 세단형 승용차의 세련된 스타일, 픽업 차량의 용도성이 결합되어 레저, 업무, 승용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자동차를 일컫는다. SUT 차종은 최근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뛰어난 경제성과 다용도성을 인정받아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차종으로 부각되고 있다. 2006 부산모터쇼에서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액티언 스포츠가 무쏘 스포츠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그리고 액티언 스포츠가 출시되면서 2002년 데뷔 당시 무쏘 스포츠로 인한 승용차와 상용차에 대한 혼선은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소비자들에게도 다양한 세그먼트를 선택할 기회를 주고 있다.

액티언 스포츠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성과 다용도성이다.

우선 연간 자동차세는 2만 8천5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상용차로 분류되기 때문이다. 과거 무쏘 스포츠에서 문제를 야기했던 화물실 크기가 규정치인 2㎡를 넘겼기 때문이다. 무쏘 스포츠는 휠베이스가 2,755mm, 액티언 스포츠는 3,060mm다.

차량구입 때 특소세가 면제될 뿐만 아니라 등록세는 2,000cc 동급 승용차보다 저렴한 3%가 부과된다. 공채(서울 기준) 매입도 할인율을 고려할 때 비용절감 효과가 상당해 타 차종 구입보다 30만원 이상 경제적이다. 또한 개인사업자가 차량을 구입하면 약 200만원에 가까운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디젤을 사용해 유류비도 가솔린 대비 20~25% 절감된다. 2,000cc 동급 가솔린 승용차에 비해 향후 5년간 약 550만원 이상 경제적이다.

액티언 스포츠는 기존 SUV 액티언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5인승 승차공간과 2.04㎡의 화물 적재공간을 갖췄다. 이 같은 특징에 따라 액티언 스포츠는 레저, 출퇴근, 업무, 승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액티브한 도시형 스타일을 구현

액티언 스포츠는 A필러에서 프런트 그릴 엠블럼까지 연결되는 풍부한 볼륨감과 함께 매시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클리어 타입 헤드램프, 에어댐 일체형 와이드 범퍼, 범퍼일체형 안개등이 어우러져 고급스럽고 액티브한 도시형 스타일을 구현했다.

또한 프런트에서 데크까지 이어지는 사이드라인은 리어 펜더와 연결되는 에지 스타일 벨트라인을 통해 스포티함과 날렵함을 강조했다.

특히 데크가 있는 후면 디자인은 파노라마 느낌이 나는 와이드 리어글라스를 적용해 넓은 후방 시야를 확보했으며 데크 면적을 확대해 보다 많은 화물을 적재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테일 게이트를 풀플랫할 경우 레저용품의 원활한 적재와 수납공간 최대화를 위해 플로어가 평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인테리어는 크로스오버 개념을 도입해 품격과 멋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감각적인 블랙 톤의 세련된 인테리어 컬러에 스포츠 쿠페 감각의 서클형 스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