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종 메커니즘/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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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종 메커니즘/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 cartech
  • 승인 2001.12.01 16: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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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보디 컨트롤 모듈(BCM)

- 보디 컨트롤 모듈

(BCM: BODY CONTROL MODULE) 구성
① 에탁스(BCM 일체형)
② 퓨즈박스
③ 릴레이
④ 키레스 엔트리(수신기 BCM 내장)
⑤ 하이스캔 통신(입출력 확인 & 강제 구동)
⑥ 리모컨 입력(하이스캔 & 코드 세이빙 장치)

컬러별 릴레이종류

·흰색: 5PIN
·회색: 1접점 2배열 방식
·노랑색: 다이오드
·파랑색: 저항 & 코일
·검정색: 코일

BCM 기능
ⓐ 워셔 연동 와이퍼 제어
ⓑ 차속 감응형 와이퍼
ⓒ 안전벨트 경고등
ⓓ 중앙 집중 도어록
ⓔ 키 회수 기능
ⓕ 이그니션 키 홀 조명
ⓖ 감광식 룸 램프
ⓗ 파워 윈도 타이머
ⓘ 충돌 때 언로크 기능
ⓙ 미등 자동 소등 기능
ⓚ 와이퍼 스노 모드
ⓛ 폴딩 미러
ⓜ 오토라이트
ⓝ 자기진단 기능
ⓞ 퓨즈박스
ⓟ 각종 릴레이

충돌 감지 때 언로크 기능
· IG1이 ON 상태에서 충돌신호: 5초간 언로크 신호 출력
· 충돌신호 전원 12V: 충돌신호 입력 때 1.5V 이하
· 충돌 때 200㎳ 동안 로(LOW) 출력, IG OFF 때 리세트된다.

도난경보장치 기능
경계상태(ARM)
경계해제(DISARM)
경보기능(ALARM)
경계해제(DISARM)
· 리모컨의 언로크 버튼을 누른다. 해저드 램프가 1초 주기, 50% 듀티로 2회 출력된다.
· 경계 상태에서 도어 경고 스위치, IG1, IG2가 ON되면 경계상태는 즉시 취소된다.
이것은 리모컨 로크를 누르기 전 운전자가 차 내부에 있다고 인식한다.
경보해제(DISARM)
경보 중 도어 경고스위치가 ON이고 IG1과 IG2가 30초 동안 ON이 되면 경보상태는 해제됨과 동시에 경계해제 상태로 진입한다.

도난경보 자동 도어로크 장치
· 언로크나 모든 도어가 닫혀져 있을 때
· 모든 도어가 닫혀져 있고 키에 의해 로크 되었을 때
· 모든 도어가 닫혀져 있고 로크 상태며 경계 상태일 때
BCM이 리모컨으로부터 언로크 신호를 수신 후 30초 이내 도어, 후드, 트렁크가 열리지 않았을 때 리모컨의 로크 신호가 없을 때에는 자동으로 로크 출력
경보 중 트렁크 열림
· 경계 상태 도중 키에 의해 트렁크가 열리면 경보가 OFF되고 경계 상태로 유지한다.
· 트렁크가 키에 의해 열린 상태에서 후드, 도어 열림 때 경보 상태로 진입한다.
· 트렁크 도어가 닫히면 2초 후에 다시 경계 상태로 진입한다.
· 만약 경계 상태 중 차 내부의 트렁크 열림 스위치를 누르면 경보 상태로 진입한다.
· 트렁크가 언로크 상태고 25초 이내에 열리지 않으면 다시 경계 상태로 진입한다.
리모컨 입력 방법
· 리모컨 입력 방법
① 하이스캔(세트/오프 스위치 없음)
② 코드세이빙 장치(라인 전용)
· 하이스캔 입력방법
① 07트랜스미터 코드를 등록한다.
② 준비되면 엔터(ENTER)를 누른다.
③ 리모컨 로크 또는 언로크 버튼을 1초 이상 누른다.
④ 현재 등록된 키 개수 0개
⑤ 리모컨 2개 입력이 가능하다.
오토 라이트 조절장치
· 오토 라이트 센서(조수석 앞 크러쉬패드)에 빛이 감지된다.
· 500±100㎳후 라이트 ON 된다.
· 포토센서에 빛이 제거되고 3초 후에 라이트 OFF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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