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뉴스_‘아이언 마크'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얼굴】
상태바
【수입차 뉴스_‘아이언 마크'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얼굴】
  • cartech
  • 승인 2006.04.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 마크'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얼굴

북유럽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인 볼보자동차는 볼보의 전통성을 현대적이고 감성적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새 로고 ‘Iron mark(아이언 마크)’를 지난 3월 2일 발표했다. 그 동안 볼보의 공식 로고로 폭넓게 사용되어온 기존의 ‘Volvo for life’를 대체할 아이언 마크는 볼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한층 더 발전시킨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새롭게 사용되는 아이언 마크는 볼보를 현대적으로 재인식시키고, 볼보 안팎의 감성 가치를 보다 높게 구현하며, 톱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재정립했다.

볼보자동차의 새 얼굴로 사용되는 아이언 마크는 스웨덴에서 당시 최대의 볼베어링회사인 SFK의 엔지니어였던 아서 가브리엘슨과 구스타프 라슨이 볼보자동차를 창립한 1927년부터 약 80여 년간 함께해 왔다. 아이언 마크는 볼보를 나타내는 상징으로서 회전하는 베어링을 형상화한 화살표 문양으로 표현된다. 원래 스웨덴 철강 산업의 수호신 마르스의 상징으로, 또한 로마시대 전쟁의 신으로도 불리며 철을 상징하는 마크이기도 하다.

새로운 아이언 마크 로고작업과 관련해 볼보는 스웨덴, 독일, 프랑스, 영국과 미국 등에서 선택된 5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심도 있는 조사 결과 전 연령층에서 아이언 마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며, 볼보를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상징으로 평가되었다. 볼보는 이 같은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지향하는 볼보에 가장 알맞은 로고로 보다 현대적인 감각과 미래지향적 가치가 포함된 로고의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아이언 마크는 이번 3월부터 볼보의 공식 로고로 사용되며 볼보자동차의 핸들과 라디에이터 그릴에만 적용되던 것에서 확장되어 폭넓고 다양한 방법으로 볼보자동차를 대표한다. 즉, 기존에 사용되어 왔던 ‘Volvo for life’를 대신해 인쇄물과 광고, 차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적용되어 볼보의 강인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