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DEL_쌍용 렉스턴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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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MODEL_쌍용 렉스턴Ⅱ】
  • cartech
  • 승인 2006.04.01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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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체어맨 품격 이어받은

쌍용 렉스턴Ⅱ

쌍용자동차가 지난 3월 28일 최고급 대형세단의 스타일과 국내 SUV 최고의 성능을 갖춘 렉스턴Ⅱ를 발표했다. 쌍용자동차는 품격과 성능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실현한 새 SUV의 차명을 뉴 렉스턴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계승해 렉스턴Ⅱ로 결정하고 국내 SUV 중 최고의 가치를 지닌 첫 하이엔드(High-end) SUV 모델이라고 밝혔다. 렉스턴Ⅱ는 세단 감각이 결합된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스타일, 승차감, 편의성 측면에서 최고급 세단 요소의 융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쌍용자동차가 지난 3월 28일 최고급 대형세단의 스타일과 국내 SUV 최고의 성능을 갖춘 새로운 모습의 렉스턴Ⅱ를 선보였다.

쌍용자동차는 품격과 성능면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실현한 새 SUV의 이름을 대한민국 대표 SUV 뉴 렉스턴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계승해 렉스턴Ⅱ로 결정하고 신차가 국내 SUV 중 최고의 가치를 지닌 첫 하이엔드 SUV 모델이라고 밝혔다.

렉스턴Ⅱ는 세단 감각이 결합된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스타일, 승차감, 편의성 측면에서 SUV에 최고급 세단 요소의 융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스타일과 성능에서 기존 뉴 렉스턴과 크게 차별화된다.

스타일은 전면·측면·후면이 전체적으로 중후하고 풍부한 볼륨감을 추구하며 심플한 세련미를 갖췄다. 특히 전면부는 뉴 체어맨의 품격있는 스타일을 접목해 신차의 전체적 이미지를 프리미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성능은 국내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쌍용자동차 디젤엔진 기술에 최첨단 3세대 터보차저 시스템인 XVT(Excellent VGT)를 적용해 국내 SUV 모델 중 최강의 출력과 토크를 자랑한다.

쌍용자동차는 렉스턴Ⅱ가 국내 SUV 모델 중 최고의 품격과 성능을 갖춰 세분화되고 있는 SUV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실현한 하이엔드 SUV로 평가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성능 제3세대 커먼레일 XDi270 디젤엔진 탑재

렉스턴Ⅱ에 장착된 제3세대 커먼레일 XDi270 XVT 디젤엔진은 국내 SUV 최고출력인 191마력을 자랑한다. 이미 쌍용자동차의 SUV에 장착된 176마력 XDi270과 145마력의 XDi200 엔진의 뛰어난 고성능과 검증된 품질을 이어받았다.

이 디젤엔진은 배기량 2,700cc, 최고출력 191ps/4,000rpm, 최대토크 41kgm/1,600~3,000rpm, 분사압력 1,600바, 32비트 ECU 등의 최고 성능을 갖췄다. 특히 전 rpm영역에서 고르게 최대토크를 구현할 수 있는 플랫 토크를 실현함으로써 파워풀한 가속성을 자랑한다.

또한 핵심부품의 100만km 내구테스트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신뢰도를 확보했으며 EGR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가솔린엔진 수준의 정숙성과 함께 상용구간에 걸친 넓은 플랫 토크 및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완전연소를 위한 엔진 최적화 시스템을 도입해 친환경성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된 것도 눈에 띄는 변화이다.

트랜스미션은 세계적인 명차에만 적용되는 E-트로닉 방식의 벤츠 5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는데 E-트로닉 방식은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따라 운전자 의지 및 차량 상태에 맞는 변속 패턴을 유지함으로써 최적의 주행 성능과 뛰어난 연비를 실현한다.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E-트로닉 수동모드는 세계적인 고성능 SUV에만 적용되는 최첨단 기능으로 스티어링에 위치한 플러스, 마이너스 팁 스위치의 간단한 조작으로 기어단수를 조절해 수동변속기의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191마력으로 파워 업된 동력성능에 어울리는 앞 더블 위시본, 뒤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 카이런과 더불어 국내 SUV 최고의 서스펜션 시스템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국내 최초로 개발된 최첨단 프런트 엑슬 시스템이 채택되었다. 그리고 통합형 오일팬(IOP: Integrated Oil Pan)을 개발해 적용시킴으로써 차량의 등판 및 핸들링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NVH를 개선했다. 이 장치의 작동원리는 엑슬을 엔진 오일팬 옆에 위치시켜 엔진의 무게 중심을 하향시킴으로써 성능향상과 소음진동을 저감시키는 시스템이다.

고급세단의 중후함과 SUV의 파워를 표현

렉스턴Ⅱ는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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